[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프랑스 자동차는 패션의 나라답게 톡톡 튀는 디자인을 가진 차들이 많은 편이다. 푸조, 시트로엥, 르노 자동차를 살펴보면 각자만의 개성을 갖고 있다. 특히 푸조의 경우 요즘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더욱 매력 넘치는 디자인으로 진화했다.

최근 외관 전체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이 유출된 푸조 3008 페이스리프트도 톡톡 튀는 모습으로 진화했다. 유출된 모습을 본 소비자들의 반응은 대체로 호평하는 편이다. 출시를 앞두고 유출된 푸조 3008 페이스리프트는 어떻게 변화했는지 살펴보자.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주간주행등이 인상적이다
3008 페이스리프트의 전면은 기존 디자인을 바탕으로 최신 패밀리룩에 맞게 수정되었다. 헤드 램프는 기존 디자인과 거의 비슷하되 중간에 움푹 들어간 부분이 사라졌고, 헤드램프 끝에 사자 송곳니를 형상화한 주간주행등이 차체 아래쪽으로 길게 내려와 있다. 아래쪽에 있던 안개등은 주간주행등에 통합되어 사라졌다. 방향지시등은 송곳니 부분의 주간주행등이 겸한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너비를 좀 더 연장시켜 헤드램프와 하나로 이어진 모습으로 변화했다. 그릴 내부 패턴은 기존에 규칙적이었던 모습에서 중간으로 갈수록 조밀해지는 패턴으로 변경되었다. 그리고 그릴 위에는 차명인 3008 레터링이 존재한다.

아래쪽의 공기 흡입구의 모습도 변경되었다. 기존 역 사다리꼴 디자인에서 정 사다리꼴로 변경되었으며, 양쪽으로 더 길어졌다. 그리고 에어커튼은 주간주행등 바깥쪽으로 세로 형태로 배치되었다.

측면과 후면은
큰 차이가 없다
반면 측면 디자인은 페이스리프트다 보니 큰 변화가 없다. 플랫폼이나 차체 구조가 바뀌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전체적인 실루엣이 기존과 동일하고, 이에 따라 크기 변화도 없을 예정이다.

그리고 헤드램프에서 A필러까지 연결된 파츠와 A필러에서 루프까지 쭉 이어진 크롬 파츠도 그대로 나타나 있다. 벨트라인은 기존과 동일한 모습이지만 페이스리프트에서는 해당 부위도 크롬 파츠가 적용되는 것으로 보인다.

캐릭터 라인도 기존과 동일하다. 앞 범퍼에서 시작해 위로 올라오다가 수평으로 한번 꺽힌다. 그리고 라인이 1열 도어에서 옅어졌다가 2열 도어에서 다시 진해지는 독특한 모습이다. 차체 아래쪽에 있는 크롬 파츠도 동일한 디자인으로 나타나 있으며, 색농도가 다른 것으로 보아 검은색 머드 가드도 그대로 적용되는 모양이다.

휠 디자인은 5-스포크라는 것은 동일하지만 세부적인 디자인이 달라졌다. 트윈 5-스포크 형태로 변경되었다. 벨트라인 위쪽으로 투톤 도색이 적용되는 것도 기존과 동일하다.

후면 디자인도 기존과 큰 차이가 없다. 위쪽의 스포일러 부분의 디자인이 동일하며, 테일램프 역시 점등된 모습과 배열까지 동일하다. 흑백으로 처리되어서 알 수 없지만 테일램프가 위치한 높이에 검은색 도장 역시 그대로 유지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

번호판 역시 동일한 위치에 있으며, 범퍼 디자인도 동일하다. 위쪽에 크롬 파츠가 적용되어 있으며, 아래쪽에는 리플렉터가 존재한다. 머플러는 유출 사진에는 오른쪽만 표시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기존처럼 듀얼 머플러일 가능성이 높다.

실내 디자인 역시
큰 변화는 없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역시 기존과 큰 차이가 없는 모습이다. 계기판은 높은 위치에 배치되어 운전자의 시선 움직임은 최소화했고 그 옆에는 각종 인포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내비게이션이 배치되어 있다. 에어컨 송풍구는 슬림 하게 디자인되어 있으며, 대시보드에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조수석 쪽에 굴곡을 줬다.

더블 플랫 스티어링 휠 역시 그대로 적용되어 있으며, 비행기 조종석을 형상화한 독특한 디자인의 버튼이 배치되어 있다. 변속기 디자인도 기존과 동일하며, 잡기 편하게 ‘ㄱ’ 자에 가까운 형태로 되어 있다 그 외 도어 패널, 센터 콘솔 등 디자인 역시 동일하다.

기존 파워 트레인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추가된다
3008 페이스리프트에 탑재되는 엔진 라인업은 기존과 동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3008에 탑재되는 엔진은 엔진은 1.2리터 퓨얼 테크 가솔린 엔진과 1.6리터 퓨얼 테크 가솔린 엔진, 1.5리터 블루 HDI 엔진과 2.0리터 블루 HDI 엔진, 하이브리드가 있다.

이외에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한다. 알려진 자료는 거의 없지만 최고 300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는 것을 보면 1.6 가솔린 엔진에 전기모터를 조합할 가능성이 높다. 이외에도 차세대 3008에는 1회 충전으로 최대 404마일(650km)까지 주행 가능한 전기차가 추가될 것이라는 소식도 나왔다.

지금까지 알려진
3008 페이스리프트 옵션 사양
3008 페이스리프트에 적용되는 옵션 사양에 대한 정보는 현재 거의 알려지지 않은 상태다. 우선 중앙 디스플레이 크기가 기존보다 커졌으며, 좀 더 좌우로 넓어졌다. 이를 통해 더욱 최적화된 지도 정보와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유출 사진에 앰비언트 라이트가 도어 트림, 계기판, 센터패시아, 컵홀더에 존재하는데 이는 기존과 동일하다. 그리고 디지털 계기판에 208, 2008처럼 3D 기능이 추가될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PSA의 최신 ADAS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라고 한다. 구체적인 옵션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최근 출시된 2008에 탑재된 ADAS 사양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차로 이탈 방지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주차 시 스티어링 휠을 보조해 주는 주차 보조 기능, 보행자와 자전거 운전자를 감지하는 비상 브레이크,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어시스트, 교통 인식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등이 있다. 3008 페이스리프트는 10월 출시가 유력하며, 더 자세한 정보는 조금 더 기다려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