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전기차 시장이 새로운 지평을 맞이했다시장의 가능성을 발견한 자동차 제조사들이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면서 공고했던 테슬라의 입지가 흔들리기 시작한 것이다고성능 전기차를 예고한 루시드부터 양산형 전기차 시장을 겨냥한 현대의 아이오닉 출범까지 다양한 브랜드들이 새로운 전기차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그런 와중에 럭셔리 세단의 정석벤츠에서도 새로운 전기차를 예고하고 있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플래그십 세단의 정석이 되었던 벤츠의 S 클래스처럼 이번에 출시를 예고한 벤츠의 전기차 모델, EQS도 럭셔리 전기차의 기준이 될 수 있을지 사람들의 귀추가 주목된다지금까지 공개된 벤츠 EQS에 대한 정보를 면밀히 살펴보자.

출처_AMS

새로운 플랫폼 사용,
EQ의 정상급 모델이 될 EQS
벤츠가 출시를 예고했던 전기차 EQS의 스파이샷이 인터넷상에 퍼지면서 자동차 커뮤니티가 뜨겁게 달아올랐다지난 7다임러의 연례 총회에서 올라 칼레니우스 CEO가 벤츠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 EQS의 출시 계획을 밝히면서 EQS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연일 뜨겁게 불타올랐다.

사람들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부분은, EQS 모델이 럭셔리 전기차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세울 수 있을지에 대한 부분이다기존 GLC 플랫폼에서 판매된 벤츠의 초기 전기차 모델 EQC와 달리 EQS는 새로운 플랫폼 MEA(Modular Electric Architecture)를 사용하며, EQ 라인의 정상급 모델이 될 것이라는 예고 때문이다.

출처_AMS

특히 플래그십 세단의 정석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S 클래스의 신형 모델이 공개된 이후인지라 EQS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2021년 출시를 예고한 벤츠의 럭셔리 전기차 모델 EQS는 한 번 충전으로 700km 거리를 주행 가능하며 레벨 수준의 주행 보조 시스템을 탑재한다실내 디자인은 이번에 출시된 신형 S 클래스의 구조와 디자인이 그대로 사용될 예정이다.
벤츠 기술력의 집대성,
EQS모델 스펙 정보
전기차 EQS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하여 짧은 충전시간과 긴 주행거리를 보장한다. 350kW의 고속 충전 시스템의 적용으로 충전시간을 단축하여 20분 이내에 80%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완충 시 최대 700km까지 주행이 가능하여 장거리 주행에도 부족함이 없다.

후방 바퀴에는 고성능 전기 모터가 탑재되며 전자식 4륜 구동 시스템을 통해 제로백까지 4.5초에 이르는 강력한 성능을 이끌어냈다총 출력 469마력최대 토크는 77.5kgf.m의 성능을 발휘하는 강력한 파워트레인이 장착될 예정이다

신형 S클래스 실내디자인

신형 S 클래스의
실내 디자인을 적용
EQ 브랜드의 정상급 자리를 예고한 EQS의 실내엔 이번에 공개된 신형 S 클래스의 구조가 그대로 적용된다. 세로형 OLED 인포테이먼트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클러스터, 3 스포크 운전대 등 신형 S 클래스의 특징적인 구성이 그대로 장착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팝업식 도어 손잡이와 E-액티브 바디 컨트롤, 프리세이프 시스템 등의 부가 기능을 적용하여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였다. EQS의 외관 디자인은 공기역학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디자인이 적용될 예정이다.

팩토리56

벤츠, 전기차 시장 겨냥한
거액 투자 예고
EQS 모델은 신형 S 클래스와 같은 팩토리56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독일 진델핑겐(Sindelfingen)에 위치한 팩토리56은 5G 네트워크의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총 7억 3천만 유로가 투자된 벤츠의 최첨단 생산 공장이다.

벤츠는 S 클래스 모델을 통해 플래그십 세단의 기준을 세우며 세단의 정석이라는 타이틀을 얻어냈다. 그리고 이번엔 전기차 EQ 라인의 정상급 모델, EQS를 예고하며 럭셔리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을 다시 한번 세우려 하고 있다.

배터리 기술이 연일 발전하며 전기차 시장의 성능 경쟁은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각 제조사들은 배터리 성능의 강화와 더불어 최첨단 소프트웨어의 개발에 사활을 걸고 있다. 때문에 벤츠도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준비를 계속하고 있다.

다임러 그룹은 2022년까지 전기차 생산과 인프라 구축에 약 100억 유로, 우리 돈으로 약 14조 35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EQS를 시작으로 차세대 EQC, GLC 기반의 EQA, GLV 기반의 EQB를 새롭게 출시하며 중형 세단 E 클래스와 대형 SUV의 전기차 버전까지 앞으로 총 10종 이상의 전기차를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