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국내 오프로드 시장에서 정통 픽업트럭 라인을 선도하는 쉐보레가 새로운 오프로드 픽업트럭, “리얼 뉴 콜로라도를 출시했다. 9월 15일부터 국내 판매를 개시한 쉐보레의 신형 콜로라도는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과 동급 최고의 성능으로 콜로라도의 명성을 이어갈 예정이다.

쉐보레는 이번 리얼 뉴 콜로라도” 출시 라인을 세분화하여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히고 가격 메리트를 높였다특히 오프로드의 기능성을 더한 Z71-X의 옵션은 국내 오프로드 마니아들의 마음을 충분히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정통 픽업트럭을 선도하는 쉐보레의 신형 콜로라도를 낱낱이 살펴보자. 국내 오프로드 마니아들의 차량 선택지 우선순위에 항상 쉐보레 콜로라도가 언급될 정도로 오프로드 시장에서의 쉐보레의 입지는 상당하다이번에 출시된 신형 콜로라도는 기존 콜로라도가 갖고 있는 오프로드 차량의 강점을 강조하고 세부 디자인 변화로 고급스러움을 가미했다.

차량 전면부를 크게 차지한 라디에이터 그릴은 블랙 컬러로 디자인되어 콜로라도의 강력한 인상을 나타낸다동시에 그릴 아래에 위치한 공기 흡입구 전체를 감싸는 새로운 형태의 범퍼 디자인은 이전 콜로라도 모델에선 찾아볼 수 없었던 신선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차량 전면부 하단을 전체적으로 감싼 범퍼에서 이어져나가는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은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콜로라도의 특징을 드러내주는 포인트가 된다강력해진 인상과 입체적인 하단 범퍼스키드 플레이트는 정통 오프로더의 이미지를 연출한다.

쉐보레는 이번에 출시되는 신형 콜로라도에 Z71-X 트림을 따로 운영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오프로드 주행성을 강조한 Z71-X 트림은 쉐보레 내부에서 오프로드 패키지를 표시하는 코드 “Z71”에서 착안된 트림명이다. 오프로더의 감성을 표현한
Z71-X 디자인 디테일
콜로라도의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강조한 리얼 뉴 콜로라도 Z71-X 트림은 기본 Extreme 트림 외관 디자인에 디테일을 추가시켜 더욱 강력해진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강조면서 동시에 오프로더의 감성을 살렸다.

강력한 콜로라도의 첫인상을 나타내는 전면부 그릴엔 LED 블랙 보타이 엠블럼과 Z71 배지가 새겨져 역동적이고 강력한 이미지에 중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미했다범퍼와 이어진 하단 스키드 플레이트의 색상도 기존 은색에서 다크 그레이 컬러로 변경된다. 바퀴에도 기본 트림과 달리 신규 17인치 브라이트 머신드 알로이 휠이 장착되며도어 핸들과 사이드 미러의 색상도 블랙으로 변경되어 전체적으로 무겁고 중후한 이미지를 나타낸다후면 베드엔 “Z71 오프로드” 데칼이 추가되어 기존 트림과 차별을 둔다. Z71-X 트림의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
정통 오프로드 픽업트럭 모델의 상징인 쉐보레 콜로라도에 자체적으로 오프로드 라인을 나타내는 코드 “Z71”의 이름까지 덧붙인 리얼 뉴 콜로라도 Z71-X 트림은 그 이름처럼 더욱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을 발휘한다.

Z71-X 트림은 기존 Extreme-X 차체에 힐 디센트 컨트롤이 추가되어 내리막길에서 보다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주행 성능을 높였다또한 거친 도로 상황에서 손상될 수 있는 파워트레인을 보호하기 위해 엔진 주요 부위를 보호하는 트랜스퍼 케이스 실드도 장착되었다.

안전 기능으로는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FCA),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LDWS), 헤드업 LED 경고 시스템(RLAD) 등 전방위 첨단 안전 시스템이 적용되어 오프로드 상황뿐만 아니라 일반 도로 주행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로부터의 안전성을 높였다.

그 밖에도 차량 내부에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을 장착하였으며 고화질 후방 카메라와 크롬 베젤 리모트키, 음성 인식을 지원하는 8인치의 고급형 쉐보레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을 장착하는 등 편의 기능 측면에서도 기존 모델과 확연히 대비되는 프리미엄 사양을 적용했다.

넓어진 선택지만큼
다양한 가격폭
이번에 출시된 신형 콜로라도의 가격도 상당한 메리트를 갖고 있다기존 Extreme 라인에 추가적인 Z71-X 트림을 추가하여 선택지를 넓힌 만큼 트림에 따른 가격 폭도 다양하다가장 기본 모델의 경우엔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투싼 NX4의 풀옵션(4340만 원)보다 저렴하다.

신형 콜로라도의 가격은 3,830만 원의 기본 Extreme형 트림부터 시작하여 Extreme 4륜 구동 모델이 4,160만 원, Extreme-X 모델은 4,300만 원의 가격대를 형성한다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강화한 Z71-X 라인의 기본형은 4,499만 원부터이며 Z71-X 미드나잇 에디션은 4,649만 원으로 출시된다.

리얼 뉴 콜로라도의 가장 상위 모델인 Z71-X 미드나잇 에디션에 Bose 오디오 시스템전면부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레드 리커버리휠 프로텍터전면 언더 바디쉴드, 2열 방수 시트커버적재함 칸막이와 블랙 사이드 레일블랙 스포츠 바적재함  커버와 고리 세트 등의 옵션을 추가할 경우의 비용은 5,380만 원(풀옵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