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최근 현대차그룹은 마치 영화처럼 티저 영상이나 이미지를 공개한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많은 궁금증을 품게 만들어서 새로 출시할 신차에게 기대감을 가지게 한다. 최근 출시했던 모든 모델들이 이런 방식을 활용했고, 소비자들의 반응 또한 괜찮았다. 이런 상황 속에서 제네시스가 티저 영상 하나를 깜짝 공개했다.

특히 이 영상 속에서 등장한 모델은 과거 뉴욕 오토쇼에서 많은 호평을 받았던 에센시아 콘셉트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모습이라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은 “이게 드디어 나오나 봅니다”, “에센시아가 양산되나 보다”와 같은 반응을 보이며 높은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과연 티저 영상 속에 등장한 모델은 어떤 모델일까?

짧은 영상 속에 담긴 새로운
럭셔리 전기차에 대한 힌트
제네시스가 티저 영상을 하나를 깜짝 공개했다. 이 영상 속에선 제네시스의 로고와 제네시스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방패 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 두 줄의 전면 쿼드 램프와 이 램프가 측면 리피터와 후면 쿼드 램프까지 이어진 형태가 등장한다.

특히 전체적인 실루엣은 긴 보닛과 곡선 형태의 리어 스포일러를 가지면서 스포티함을 더욱 강조했다. 더불어 실내의 기어 조작부는 360도로 회전하는 모습을 갖추고 있었다. 이로 인해 미래의 제네시스의 디자인과 첨단 기능을 미리 엿볼 수 있었다.

과거 공개했던 에센시아 콘셉트와
상당히 닮은 디자인
특히 이 티저 영상에서 등장한 제네시스의 새로운 콘셉트카는 과거 2018년 뉴욕 오토쇼에서 등장했던 에센시아 콘셉트카와 상당히 닮은 디자인이다. 이로 인해 많은 전문가 및 소비자들은 에센시아 콘셉트가 드디어 양산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빠졌다.

에센시아 콘셉트는 GT 모델로 과감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제네시스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방패 형태의 그릴과 두 줄의 쿼드 램프가 전면과 후면에 적용되었다. 또한 바퀴를 감싸는 부분이 볼륨감 있게 부풀어 있어서 공기역학적인 성능은 물론이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까지 갖추게 되었다. 더불어 운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실내 디자인과 커넥티비티 기술로 일상과 연결을 강조했다.

제네시스의 새로운
고성능 모델일 수 있다
그렇다면 정말 에센시아가 양산되는 것일까? 아니면 다른 모델에 대한 암시인 것일까? 제네시스가 공개한 티저 영상에 대한 예측을 해봤다. 먼저 제네시스의 새로운 고성능 모델일 가능성도 높다.

현재 제네시스는 현대차처럼 N과 같은 고성능 브랜드를 따로 운영하고 있지 않다. 하지만 꾸준히 고성능 모델에 대한 언급을 했었다. 이로 인해 티저로 공개된 모델이 GT70, GT80과 같은 고성능 모델이라는 의견도 존재한다.

제네시스의 라인업 중
가장 비싼 한정판 모델일 수 있다
다른 의견 중 하나로는 제네시스의 라인업 중 가장 비싼 모델이라는 이야기다. 더불어 이 모델은 한정판으로 생산하여 판매하는 시스템을 적용할 것이라는 예측이다. 특히 에센시아 콘셉트 그대로 출시되어 제네시스라는 브랜드의 기술력을 알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해외 매체에선 에센시아 콘셉트가 2021년에 출시될 예정이라는 보도가 있었다. 더불어 티저 영상에 담겨있었던 내용과 같이 전기차로 출시되어 고성능 전기차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는 예측이다. 다만 양산 시엔 에센시아 콘셉트의 가장 큰 특징이었던 버터플라이 도어는 삭제될 것으로 전망된다.

제네시스 쿠페가
전기차로 부활한다?
흥미로운 하나의 예측도 등장했다. 바로 단종된 지 오랜 시간이 흐른 제네시스 쿠페가 전기차로 다시 부활할 것이라는 의견이다. 2008년에 출시한 제네시스 쿠페는 당시 국산차에서는 볼 수 없었던 쿠페 형태의 모델이었다.

등장 당시엔 굉장한 인기를 끌었지만, 모델 변경 시 디자인과 파워 트레인에 대한 지적이 이어졌고, 저조한 판매량을 기록하며 결국 2016년에 단종되고 말았다. 하지만 현재까지 꾸준히 재출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견이 끊이지 않았고, 이에 제네시스가 응답하여 전기차로 등장시킬 것이라는 예측이다.

플래그십 세단, G90의
모습이라는 의견도 있다
다른 의견으로는 출시 시기가 점점 다가오고 있는 제네시스의 플래그십 세단, 신형 G90을 형상화한 것이라는 내용도 존재한다. G90은 지금의 제네시스의 패밀리룩을 만들게 한 장본인이다. 하지만 당시엔 과감한 변화로 인해 큰 사랑을 받지 못했다.

더불어 브랜드의 얼굴인 플래그십 세단이 저조한 판매량을 보이자 제네시스는 G90의 풀체인지를 진행한다. 더불어 G90에게도 전기차를 이식한다는 소식도 이어지면서 신형 G90에 대한 티저라는 예측도 이어지고 있다.

“제네시스가 수입차보다
더 나은 수준으로 발전했다”
제네시스가 공개한 티저 영상을 본 네티즌들의 반응은 어땠을까? “에센시아가 드디어 양산되는 것인가?”, “정말 멋있는 디자인이다, 그대로 양산되길 바란다”, “아직 어떤 모델인진 모르겠지만 티저 영상 하나로 엄청난 기대를 모으게 한다” 등 티저 영상 속 모델이 기대된다는 의견이 많았다.

더불어 “제네시스가 벌써 이 정도 수준으로 발전했구나”, “제네시스가 다른 수입차들보다 더 나은 수준으로 발전했다”, “제네시스가 잘 돼서 벤츠, BMW를 넘었으면 좋겠다”, “전기차까지 출시한다면 다른 수입차 브랜드들 보다 앞설 확률이 높아지겠구나” 등 제네시스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많은 성장을 이룬 제네시스
이젠 선두주자로 올라서야 한다
최근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가파르게 성장한 브랜드를 꼽으라고 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제네시스를 꼽을 것이다. 그만큼 자신들의 정체성을 확고하게 다졌고, 출시한 신차들이 좋은 성적까지 거두며 이를 증명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많은 소비자들이 유명 수입차 브랜드들과 경쟁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는 제네시스다. 이젠 자신들만의 무기를 만들어서 이 시장에서 선두주자로 올라서야 한다. 앞으로 제네시스가 보일 행보가 상당히 궁금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