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하반기 신차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어떤 차량이 출시될지 알아보고 본인이 원하는 차량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이미 차를 계약해 놓은 사람들도 있다. 올해 상반기 국내 자동차 시장을 살펴보면 수많은 국산, 수입 신차들이 출시되어 열기가 가득했었다. 앞으로 출시될 차량들 목록을 살펴보니 상반기의 그 열기가 하반기까지 그대로 이어질듯해 보인다. 오늘은 2019년 하반기 국내시장에 출시 예정인 수입 신차들을 살펴보자. 패밀리 카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SUV부터 아빠들의 드림카라고 부를 수 있는 멋진 쿠페들까지 한자리에 모아보았다.


1. 포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국내 시장에 출시된 수입차들 중 틈새시장을 가장 잘 공략한 차량을 꼽아보라면 익스플로러가 항상 순위권에 들 것이다. 마땅한 라이벌이 존재하지 않았던 포드 익스플로러는 팰리세이드가 출시되기 전까지 국내시장에서 거의 독보적인 판매량을 기록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익스플로러는 하반기에 풀체인지 모델이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에 소비자들은 신형 익스플로러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신형 익스플로러는 구형 대비 많은 무게 감량을 이루어 냈으며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까지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소비자들을 공략할 수 있게 되었다. 국내엔 2.3L 가솔린 터보 모델이 먼저 도입될 예정이라고 한다.

2. 링컨 에비에이터

포드 산하의 고급 브랜드인 링컨은 꽤 역사가 깊은 브랜드다. 노틸러스의 윗급인 에비에이터가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요즘 출시되는 링컨 차량들은 구형 모델들과 다르게 세련된 디자인과 링컨만이 보여줄 수 있는 특유의 멋을 간직하고 있다. 덕분에 점점 국내에서도 링컨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네비게이터와 함께 전형적인 링컨 패밀리 룩 디자인으로 마무리된 에비에이터는 뛰어난 디자인과 실내 감성품질로 승부수를 던진다. 비슷한 시기에 출시될 캐딜락 XT6와 직접적으로 경쟁하게 될 것이다. 에비에이터 국내 출시가는 7,000만 원대로 형성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3. 캐딜락 XT6

캐딜락 XT6는 에스칼라 컨셉트카 디자인을 적용하여 탄생한 첫 SUV다. 전체적으로 CT6와 비슷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인데 특유의 각진 디자인 때문에 소비자들의 반응은 호불호가 갈리고 있다. 국내에선 비슷한 시기에 출시될 링컨 에비에이터와 직접적으로 경쟁하게 될 것이다. 프리미엄 SUV를 표방하는 만큼 고급 소재들을 아낌없이 사용하였다. XT6는 CT6와 비슷한 가격대로 출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에비에이터보단 조금 더 비싼가격으로 출시가 될 전망이다.

4. 벤츠 GLE 풀체인지

올해 하반기엔 SUV를 출시하는 브랜드들이 많다. 벤츠 역시 신형 GLE 풀체인지 모델을 정식으로 공개하고 출시할 예정이다. 풀체인지 되는 신형 GLE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새로운 MHA 플랫폼을 사용해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또한 기존보다 더 길어진 휠베이스 덕분에 넓어진 실내가 특징이다. 새로운 편의&안전사양과 파워 트레인으로 무장하여 국내 SUV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벤츠는 GLE 외에도 CLA과 A 클래스 풀체인지 모델 역시 출시할 예정이다.

5. 볼보 S60

국내에서 대기수요가 많은 볼보는 SUV가 아닌 세단 신형 S60을 출시한다. 모든 것이 새로워진 신형 S60은 디젤 모델을 단종시키고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모델만 출시한다.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듬어진 신형 S60은 전반적으로 디자인에 대한 좋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국내에서도 S60을 기다리는 예비 수요층이 존재한다. 안전의 볼보답게 시티 세이프티, 자율 주행 시스템,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 등등 여러 안전 편의 사양을 대거 탑재하여 출시될 예정이다.

6. BMW 8시리즈, M8

BMW 역시 하반기 여러 신차들을 출시한다. 뉴 X4M과 고성능 M2 컴피티션, 그리고 주인공인 8시리즈 쿠페가 데뷔를 앞두고 있다. BMW에서 다시 새롭게 도전하는 8시리즈 라인업인 만큼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8시리즈는 쿠페와 4도어 그란 쿠페, 그리고 고성능 모델 M8까지 론칭하여 고성능 스포츠 쿠페 시장의 에이스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M850I 가솔린 모델은 V8 4.4리터 트윈터보 엔진을 장착하여 530마력과 76.5kg.m 토크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덴 단 3.7초면 충분하다.

7. 신형 포르쉐 911

2019 서울모터쇼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되었던 신형 풀체인지 911 992역시 하반기 정식으로 출시가 될 예정이다. 업그레이드를 거친 파워 트레인과 911 특유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으로 잘 다듬은 신형 디자인, 몰라보게 업그레이드를 거친 최신형 포르쉐 스타일 인테리어 등등 911은 한 단계 더 진화하여 우리 곁에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국내엔 카레라 S와 4S, 그리고 각각의 카브리올레 모델이 먼저 판매될 예정이다. 카레라 S 모델은 3.0리터 수평대향 엔진을 장착하여 444마력과 54.1kg.m 토크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덴 단 3.7초면 충분하다.

오토모빌코리아에서 작성된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9. 오토모빌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