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보배드림 ‘얄님’님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며칠 전 제네시스가 출시한 신형 G80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출시 하루 만에 2만 2,000대가 계약되며 5,000만 원이 넘어가는 프리미엄 세단으로선 믿을 수 없는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해외 매체에서도 한국에서 구매를 고려할 만한 차가 만들어졌다는 평을 내릴 정도로 현재 신형 G80의 분위기는 긍정적이다.

이어서 제네시스는 G70 페이스리프트와 GV70의 출시를 남겨두고 있다그중 GV70은 제네시스가 북미시장과 호주 시장을 이어 유럽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준비 중인 중요 차종으로 G70과 함께 제네시스 브랜드의 엔트리 모델 역할을 맡을 것으로 보인다오늘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막내 SUV가 될 GV70에 대해 살펴보자.

사진_ motor1.com / 보배드림 ‘얄님’님

최신 제네시스 패밀리룩에
GV70만의 차별요소 존재
스파이샷을 통해 확인된 결과 GV70에는 GV80 및 신형 G80과 같은 최신 제네시스 패밀리룩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특유의 두 줄 램프 및 쿠페 스타일의 천장 라인인 ‘파나볼릭 라인’ 등이 그 증거이다.

그러나 GV70에는 제네시스 브랜드 디자인 중 하나인 5각 머플러가 세로형으로 배치되며 앞서 말한 두 차량과는 사뭇 다른 느낌을 준다. 그리고 후면부 천장 라인이 GV80 대비 가파르게 떨어지면서 좀 더 스포티한 이미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출처 : kurdistan_automotive_blog

여백의 미가 강조된 실내
GV80과 비슷한 느낌
그렇다면 실내 디자인은 어떤 모습일까? 스파이샷을 통해 수평 레이아웃의 에어벤트 라인이 포착되면서 GV80 및 신형 G80과 같이 여백의 미가 강조될 전망이다. 또한 선의 표현이 배제되며 덩어리감이 강조된 크래시패드(계기판, 수납구 등이 포함된 부분) 디자인으로 보아 GV70의 실내디자인은 같은 SUV 모델인 GV80과 흡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GV80과는 달리 에어벤트 라인의 겉 테두리 크롬 몰딩이 적용되지 않아 이 부분에서 GV80과 구별될 것으로 보인다. 기타 확인할 수 있는 특징으로는 GV80 및 신형 G80에도 장착된 14.5인치 플로팅 타입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변속기 또한 다이얼식이 될지는 아직 밝혀진 바가 없다.

출처 : HMG 저널

G70과 동일한 플랫폼 적용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보여줄 듯
성능은 또 어떨까? 제네시스는 “G70의 플랫폼을 바탕으로 새로운 SUV 모델을 만들겠다”라고 밝힌 바 있다. 따라서 GV70에는 G70과 같은 후륜구동 기반 플랫폼이 장착될 예정이다. 여기에 노면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서스펜션을 조정하는 기능인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시스템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알다시피 G70은 스포티한 성능에 초점이 맞춰져있다. 이에 따라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는 GV70 역시 스포티한 몸놀림이 예상된다. 다만 같은 플랫폼이라도 어떻게 세팅하느냐에 따라 성능이 천자만별로 달라지기 때문에 아직 속단하긴 이르다.

파워트레인 정보는 추측뿐
2.5 가솔린 터보가 주력일 듯
파워트레인에 대한 정보는 아직 추측만이 있을 뿐이다. 그러나 G70과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는 이상 파워트레인 구성도 그에 따라갈 것으로 보인다. 현재 G70은 직렬 4기통 가솔린 2.0리터 터보 엔진 및 V6 가솔린 3.3리터 터보 엔진 등 가솔린 엔진 2종과 2.2리터 디젤 엔진 1종으로 엔진 라인업이 구성돼있으며 모두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주의할 점은 최근 현대차의 3.3리터 급 엔진이 새로 나온 직렬 4기통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및 V6 3.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등으로 교체되고 있다. 따라서 G70과 함께 GV70에는 3.3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대신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3.5리터 엔진이 추가되고, 효율성 드라이브를 위한 2.2리터 디젤 엔진과 직렬 4기통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유지되면서 총 4종의 엔진 라인업이 구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제네시스가 친환경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라 밝힌 만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모델이 추가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제네시스 첨단 사양 적용
전면 유리창 증강현실 기술 탑재 가능성은?
첨단 사양에 있어서는 최근 제네시스 모델들에 적용된 모든 편의 사양 및 안전 사양들이 GV70에도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에르고 모션 시트, 필기인식 컨트롤러,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등이 대표적이다.

중요한 건 GV70에는 증강현실 기술이 지금처럼 내비게이션에 적용되는 것이 아닌 CES 2019에서 공개된 것과 같이 정면 유리창에 적용될 가능성이 있다. 만약 정면 유리창에 증강현실 시스템이 구현될 경우 이는 GV70에게 있어서 핵심적인 구매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출처 : CARSCOOPS

지금까지 살펴본 GV70의 출시일은 올 하반기로 예상된다. 그러나 최근 자동차 업계를 강타한 코로나19로 인해 내년 상반기로 밀려날 가능성도 있다.

어찌 됐건 GV70은 앞서 말했듯이 제네시스가 북미시장과 호주 시장을 이어 유럽시장을 공략하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모델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GV70은 다소 시간은 걸릴지언정 좀 더 높은 상품성을 가진 채로 출시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오토모빌코리아에서 작성된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9. 오토모빌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