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신형 G90 공개
G90 풀체인지 ‘이지 클로즈’ 최초 적용
‘가솔린 3.5 터보 엔진’ 단일 트림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가격 값을 하는 자동차’를 만나보고 싶지 않은가. 만약 그렇다면, 새롭게 출시되는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를 눈여겨 보는 것을 추천한다. 가격은 기존에 비해 조금 비싸졌지만, 그만큼 좋은 사양들이 가득 탑재되었기 때문이다.

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신형 G90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롱휠베이스 모델이 함께 출시되며 많은 자동차 마니아들의 주목을 받았다. 과연,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는 ‘가격 값 하는 자동차’에 걸맞은 모델일지, 공개된 사양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플래그십 세단다운
주행성능

신형 G90는 가솔린 3.5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최고 출력 380마력, 최대 토크 54.0kgf·m의 힘을 발휘할 수 있다. 또한, 신형 G90에는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통해 전방 노면 정보를 인지, 서스펜션을 최적 제어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기본 탑재됐다.

뿐만 아니라, G90 풀체인지에는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되었는데, 이를 통해 주행 조건과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에어 스프링의 강성을 3단계로 조절하여, 상황별 최적의 승차감과 주행 안정성을 느낄 수 있다. 신형 G90에는 제네시스는 브랜드의 가장 진보한 소음 저감 기술인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이 기본 적용되었는데, 이 기술은 노면으로부터 발생하는 소음의 반대 위상 주파수를 스피커로 송출하여 주행 중 실내 정숙성을 향상시키는 데에 도움을 준다.

가장 진보한
편의 기술을 탑재

신형 G90에는 특별한 편의 기술들이 대거 적용되었다. 우선, ‘이지 클로즈’ 기능이다. 이는 제네시스 최초로 적용된 것으로, 손을 뻗어 문을 잡지 않고도 버튼을 눌러 열려 있는 문을 편리하게 닫을 수 있는 기술이다. 또한, 신형 G90에는 운전자가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G90에 다가가면 도어 속에 숨겨져 있던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이 자동으로 나오는 기술도 탑재되었다.

신형 G90는 센터 콘솔에 적용된 ‘지문 인증 시스템’을 통해 키 없이도 차량의 시동과 주행이 가능하며, 제네시스 디지털 키 2’가 기본 적용돼 별도 조작 없이 스마트폰 소지 및 도어핸들 터치만으로 차량 출입 후 시동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제네시스 최초로 적용된 광각 카메라 기반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는 초음파 센서와 더불어 광각 카메라를 이용해 주차선을 인식한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직각, 평행, 사선 주차 공간을 보다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어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다.

이동 수단을 넘어
감성까지 충족시키다

G90 풀체인지는 성능뿐만 아니라 감성도 챙겼다. 제네시스는 신형 G90에 세계 최초로 ‘버추얼 베뉴’를 적용했는데, 이는 뱅앤올룹슨의 프리미어 3D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보스턴 심포니 홀’ 또는 ‘뱅앤올룹슨 홈’ 등 음악 감상에 최적화된 공간의 음장 특성을 재현하는 가상 3D 서라운드 음향 기능이다. 버추얼 베뉴는 차량에 적용된 디지털 마이크를 통해 실내를 모니터링하는 동시에 선택한 장소의 음장 특성을 재현하는 신호를 생성하고, 현재 차량 속도와 연계해 실내 소음을 최소화 및 안정화한 뒤 23개의 스피커를 통해 오디오를 재생해 준다.

또한, 신형 G90에는 제네시스 최초로 ‘무드 큐레이터’가 장착됐다. 무드 큐레이터는 탑승객이 G90에 적용된 무드 램프, 실내 향기, 사운드 시스템, 시트 마사지, 전동식 커튼을 한 번의 조작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뿐만 아니라, 제네시스 최초로 적용된 8인치 뒷좌석 암레스트 터치 디스플레이는 뒷좌석 중앙 암레스트에 적용된 터치 방식의 통합형 조작계로 공조, 시트, 마사지, 커튼, 조명을 개인에 맞게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의 사양을 확인한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너무 예쁘다”, “가격은 좀 비싸졌는데, 멋진 건 사실”, “진짜 사고싶다”, “오늘부터 내 드림카”, “이지 클로즈가 장착된다니 대박이네” 등 신형 G90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네티즌들을 다수 찾아볼 수 있었다.

신형 G90이 기존 G90에 비해 가격이 인상된 것은 사실이지만, 그만큼 다양하고 좋은 사양들이 다수 탑재되었기에 어느 정도 이해가 가기는 한다. 과연, 제네시스가 신형 G90 출시를 통해 치열한 E세그먼트 시장에서 ‘벤비아’를 뚫고 자신의 입지를 공고히 다질 수 있을지,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볼수록 탐나는 아이템

비싼 돈 들여 절대 안 해도 되는 놀라운 피부 개선 방법은? 매일 똑같이 반복되는 일상 속 작은 물건 하나가 삶의 질을 200% 확 올려준다. 이때까지는 몰라서 불편하게 살았지만 이제는 바뀔 필요가 있다. 시대는 변했고, 편하게 살 권리는 누구에게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0 댓글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