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소니 전기차 시장 진출 공식 선언
2022년 봄 소니 모빌리티 정식 출범한다
프로토타입 전기차 VISION-S 02 함께 공개
소니의 기술과 콘텐츠들이 차량에 녹아들 예정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여러분들은 일본을 대표하는 다국적 기업소니를 아는가감히 예상하건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을 기업이라 생각한다각종 전자 장비부터 시작해서 영화음악 등의 엔터테인먼트 및 금융반도체까지 사업 영역을 넓혀온 소니가 최근 깜짝 놀랄 소식을 전했다.

바로 전기차 시장에 진출하겠다고 선언한 것이다단순히 선언에만 그친 것이 아니라 직접 제작한 전기차 프로토 타입까지 함께 공개했다소니의 깜짝 소식 덕분에 전 세계 자동차 업계 관계자들은 촉각을 곤두세운 채로 소니의 행보를 지켜보고 있는 상황이다이번 시간에는 소니의 전기차 시장 진출 선언에 대해 관련 내용들을 자세히 알아보겠다

연합뉴스 / CES 2022에 참석한 요시다 소니 회장 겸 CEO

2022년 봄
“소니 모빌리티”가 등판한다

현지시간으로 지난 4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CES 2022에 참석한 요시다 소니그룹 회장 겸 CEO는 기자간담회를 통해 소니는 모빌리티 재정의를 위한 창의적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는 말과 함께 본격적인 전기차 시장 진출을 위해 2022년 봄에 소니 모빌리티를 설립할 것이라 밝혔다.

이날 요시다 회장은 소니에서 만든 프로토타입 전기차 VISION-S 02를 함께 공개했다. VISION-S 02는 지난 2020, CES에서 공개했던 전기차 VISION-S 1에 새로운 폼팩터를 적용한 SUV 형태의 전기차다요시다 회장은 VISION-S 02를 공개하며 소니의 강점인 AI와 로보틱스 기술을 최대한 활용할 예정이며향후 소니는 모빌리티를 재정의하는 회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라는 말을 통해 전기차 시장 진출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시장 진출 선언과 함께
VISION-S 02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소니의 VISION-S 02는 VISION-S 01과 공통의 EV/클라우드 플랫폼을 적용했다여기에 SUV 형태이기 때문에 넓은 실내 공간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이 큰 특징 중 하나다요시다 회장은 VISION-S 02의 넓은 실내 공간을 이용한 엔터테인먼트 기능과 7인승 베리에이션 등을 통해 가치관에 따른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화되고 있는 현 사회에 맞춰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 어필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소니는 VISION-S 02 차량 안팎에 소니의 CMOS 센서를 포함한 40여 개의 센서를 탑재해 실시간으로 주변 환경을 인식파악하여 운전자의 안전 운전을 지원하고 네트워크 접속을 통한 지속적인 차량 업데이트가 함께 적용된다고 전했다동시에 연결성을 강조하며 “5G를 통해 차량 시스템과 클라우드 간 고속 연결도 가능케 할 것이라 덧붙였다이를 통해 차량에서 게임음악과 같은 기존 소니의 콘텐츠들을 연결해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또한 VISION-S만을 위한 전용 콘텐츠 서비스 “BRAVIA CORE for VISION-S” 도 제공될 예정이라 밝혔다.

조선비즈 / CES 2022 소니 부스

소니의 시장 진출 소식에
완성차 업체들 일동 긴장

VISION-S 02에 대한 정확한 제원은 200kWh 용량의 전기모터 2개를 탑재했고 공차중량이 2,479kg이라는 점 외에는 공개된 정보는 상황이다소니는 우선 VISION-S 01을 먼저 출시한 다음 VISION-S 02를 잇따라 투입할 계획이라 밝혔다. VISION-S 01은 이미 공도 테스트를 진행 중이기 때문에 양산에 임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소니의 전기차 시장 진출 선언으로 기존 완성차 업체들이 상당한 긴장감을 느끼고 상황이라 전했다그들은 소니가 그간 쌓아온 사업 결과물들이 전기차와 결합되어 매우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는 의견을 전하기도 했다현재 소니는 자율 주행에 꼭 필요한 센서와 이미지 반도체는 물론 비디오게임 콘솔과 게임 타이틀영화와 음반 같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자체적으로 생산하다따라서 업체 관계자들은 소니가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전기차 시장에 판도를 새롭게 재구성할 것이라 예측하는 것이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대다수의 네티즌들은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이들은 “자동차가 그렇게 쉬운 물건도 아닌데…”, “게임기나 만들지 뭔 자동차냐”, “그래봤자 일본차 아니냐?”, “일제 안 사요”, “삼성에 밀리더니 아주 나락 가려고 발악하는구나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일부 네티즌들은 소니의 전기차 진출 소식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이들은 “기술이 있어서 충분할 거 같은데”, “진짜 말 그대로 전기차 비전을 바꿀 듯”, “소니도 좋고 LG도 진출했으면 좋겠네“, “반일 계속해 주세요 좋은 건 나만 누리게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볼수록 탐나는 아이템

비싼 돈 들여 절대 안 해도 되는 놀라운 피부 개선 방법은? 매일 똑같이 반복되는 일상 속 작은 물건 하나가 삶의 질을 200% 확 올려준다. 이때까지는 몰라서 불편하게 살았지만 이제는 바뀔 필요가 있다. 시대는 변했고, 편하게 살 권리는 누구에게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5
+1
2
+1
0
+1
4
+1
1
0 댓글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