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선보이는 두 번째 순수 전기차
2022년 중 출시를 예정한 현대차 아이오닉 6
지금까지 공개된 아이오닉 6의 정보 총정리
아이오닉 6 위장막 차량에 대한 네티즌 반응은?

유튜브 채널 HITEKRO / 현대 아이오닉 6 예상도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선보인 순수 전기차들 중 가장 잘나가고 있는 모델은 무엇일까단연 현대차의 아이오닉 5일 것이다아이오닉 5는 사전 계약 첫날에만 2 3,760대가 계약되면서 1년 목표 판매량인 2 6,500대 근사치에 도달하는 모습을 보여줬고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이 심화된 된 요즘은 신차보다 중고차 가격이 더 비싼 차량 중 하나이기도 하다.

실로 대단한 차량이란 말이 절로 나온다그래서일까아이오닉 5의 뒤를 이어 올해 중 출시를 예정한 아이오닉 6에 대해 국내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점점 커져가고 있다도로 위 아이오닉 위장막 차량 목격담을 다룬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글들의 뜨거운 인기가 그 증거일 것이다이번에는 올해 중 출시 예정인 아이오닉 6에 대해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를 다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다.

아이오닉 6의
기본적인 정보들

아이오닉 6는 현대차가 2번째로 선보이는 순수 전기차로 2020년에 공개한 콘셉트카 프로페시의 디자인을 계승한다현대차의 아이오닉 5, 기아의 EV6와 같이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순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차량의 형태는 세단이다.

아이오닉 6 차체 길이는 기존에는 중형 세단인 쏘나타 길이인 4,900mm보다 조금 더 긴 수준으로 설계될 것이라 알려졌다하지만 2021 8월 진행한 설계 변경을 통해 당초 계획보다 20mm 늘어난 차체 길이를 확보했다업계 관계자들은 해당 설계 변경으로 준대형 세단인 그랜저와 비교해도 큰 차이가 나지 않을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아이오닉 6의 설계 변경은 차량을 과거보다 더 길게 디자인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한 의도로 해석된다.

오토스파이샷 / 아이오닉 6 위장막 차량 외관
[좌] 오토스파이샷 / 아이오닉 6 위장막 차량 외관 [우] 보배드림 / 아이오닉 6 위장막 차량 실내

아이오닉 6
외관과 실내 디자인은 어떤가?

그간 수차례 공개된 아이오닉 6의 위장막 사진들을 살펴보면 둥근 형태의 헤드램프와 아이오닉 5의 휠과 프로페시의 휠 디자인이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또한 디지털 사이드 미러와 오토 플러시 도어픽셀 패턴의 테일램프가 적용된 모습이다그릴 쪽에는 현재 차량 상태를 표현하는 라이팅 기능이 탑재될 예정이라 한다프로페시와 비교해 보면 휠 사이즈가 큰 폭으로 축소되었고, E-GMP 플랫폼 적용으로 인해 차량의 높이가 훨씬 높아진 모습이다.

실내를 살펴보면 일반 내연기관 자동차과 동일한 형태의 센터 콘솔이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아이오닉 5가 앞뒤로 이동이 가능한 유니버설 아일랜드 센터 콘솔을 적용한 것과 대비되는데 세단 특성상 공간 활용성에 한계가 있어 일반적인 형태로 채택을 한 듯하다센터 콘솔에는 1열과 2열 창문 제어 스위치와 도어록 스위치가 장착되어 있고 뒷부분에는 2열 에어벤트가 적용된 모습이다.

아이오닉 6
성능은 어떨까?

아이오닉 6 72.6kW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될 예정이었지만앞서 언급한 설계 변경을 통해 77.4kWh 용량의 배터리 탑재가 확정됐다해당 배터리 용량은 아이오닉 5에 새롭게 탑재될 배터리 용량과 동일한 수치다아이오닉 6는 아이오닉 5와 달리 차체 높이가 낮은 세단이다 보니 1회 완충 시 주행 가능한 거리가 500km에 더욱 근접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출시 모델로는 218마력의 후륜구동 모델과 313마력의 사륜구동 모델두 가지 모델로 구성출시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아이오닉 5가 현대차도 예상치 못한 흥행을 보인 차량이라 한다면아이오닉 6는 현대차가 대놓고 흥행을 노리고 있는 차량이다업계 관계자들은 현대차의 중형 세단인 쏘나타의 성적이 부진하다 보니 같은 급 차량인 아이오닉 6의 흥행이 더욱 절실한 상황이라는 말과 함께 현대차가 확보한 기술을 아이오닉 6에 대거 쏟아부을 가능성이 크다라고 전망했다.

오토스파이샷 / 아이오닉 6 위장막 차량

아이오닉 6의 위장막 차량을 본 네티즌들의 반응은 어떨까우선 네티즌들 대다수가 아이오닉 6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높은 상황이다일부 네티즌들은 프로페시 디자인 잘 반영했네”, “내연기관전기차 할 것 없이 중형 세단 전부 씹어 먹을 듯”, “저렇게만 나오면 바로 살 것 같다와 같이 아이오닉 6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다소 아쉽다는 입장을 보이는 네티즌들도 있었다일부 네티즌들은 프로페시랑 디자인은 비슷한데 비율이 좀…”, “결국 양산차의 한계인 건가?”, “뭔가 비슷한데 뭔가 달라”, “그래도 이 정도면 선방한 거 아닌가그래도 아쉬운 건 아쉽다와 같은 반응을 통해 콘셉트카인 프로페시와 양산형 차량인 아이오닉 6 사이의 현실적 차이점에 대해 아쉽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볼수록 탐나는 아이템

비싼 돈 들여 절대 안 해도 되는 놀라운 피부 개선 방법은? 매일 똑같이 반복되는 일상 속 작은 물건 하나가 삶의 질을 200% 확 올려준다. 이때까지는 몰라서 불편하게 살았지만 이제는 바뀔 필요가 있다. 시대는 변했고, 편하게 살 권리는 누구에게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22
+1
54
+1
20
+1
31
+1
25
30 댓글
추천순
최신순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우기다
6 days ago

디자이너들을 자살로 내몰면서까지 디자인에 목을메지말고 처우개선이나 잘하여라.

뽀르쉐
6 days ago

10년전 중국산 짝퉁 폴쉐

dotchung
6 days ago

실질적인성능개선은않고똑같은차에껍데기만바꾸는데에목메는현대차의기술수준이한심하다 데슬라를봐라 모덜X S Y 3 네가지10년간똑같은껍데기에 성능 기술먄더추가해도 차가없어서못판다는것을~~~ 금방 산지얼마안되는 내차가어느새 겉모습이몆번씩 바뀐
구형이되면누가현대차를또구입하겠나??? 게다가 그 지긋한 그 귀족노조 구조조정하지않으면 현대기아차는 미래가없다~~~~~~~
불매운동이라도해야하지않나

미스티
5 days ago

이것도 갑질로 부하직원 자살로 내몬 이상엽이 디자인한거냐?

Last edited 5 days ago by 미스티
발로차
5 days ago

겉만 역대급으로 번지르르한? 이글 쓴 분 약빨고 글 쓰나?
언제부터 역대라는 말이 이렇게 싸구려 말이 되었는지 안타깝다.

좋은차
5 days ago

그냥 포르쉐 디자인 그대로 따라한거지 아반떼n실내 인테리어도 골프 그대로 따라하더니 독창성이라고는 1도 없는 기업

조원재
5 days ago

디자이너들 고문해서 만든차네

현기증
6 days ago

그랴!! 실력 안되면 모방이라도 가즈아!!! 죽어라 일해도 디자인부터 안되는 걸 어카냐??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