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명차 롤스로이스
고스트〮컬리넌 잘 팔려
117년 만에 최고 매출 달성해
전기차 스펙터도 벌써부터 인기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고급 수입차’하면 어떤 브랜드가 생각나는가? 아마 독3사, 일명 벤비아라고 불리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를 말하는 이가 많을 것이다. 벤츠는 이 중 국내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통하는 브랜드이다. 그리고 프리미엄 브랜드 벤츠 위에는 세계 3대 명차의 대표격인 롤스로이스가 있다.

사람들은 우스갯소리로 이런 말을 주고받는다. “로또에 당첨된다면 벤츠를 살 거다. 벤츠는 실현 가능하지만, 롤스로이스는 유지조차 불가능하다”라고. 그런 자동차계의 끝판왕인 롤스로이스가 117년 만에 역대급 판매고를 달성했다는 소식이 전해진다. 이번 시간에는 세계 3대 명차와 함께 롤스로이스에 대해 더 알아보겠다.

세계 3대 명차
한국에서의 상황

흔히 3대 명차로 롤스로이스, 벤틀리, 마이바흐를 꼽는다. ‘황제의 차’, ‘회장님의 차’로 대변되는 이 차들은 주문을 받아 장인이 직접 수작업하는 공정을 거치기 때문에, 공급량이 많지 않다. 이 세 브랜드는 마차 시대부터 전해져 오는 깊은 역사와 전통을 갖고 있으며, 각 브랜드의 자부심과 기술력은 다른 차들을 압도한다. 부와 명예의 상징인 이 차들은 무거운 차체와 배기량 때문에 연비는 떨어지지만, 워낙 비싼 차 값과 차량 소유자의 재력 때문에 연비를 따지는 일 자체가 무의미해 보이기도 하다.

위의 세 브랜드는 국내에서의 판매량도 인상적인 수준으로 증가하고 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작년 1월부터 8월까지 판매된 롤스로이스의 판매량은 총 161대, 마이바흐는 397대, 벤틀리는 308대였다. 공급량이 많지 않은 것을 감안했을 때 엄청난 수치이다.

최고급 수공 승용차 브랜드
롤스로이스만의 특징

3대 명차 중, 판테온 신전을 형상화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보닛 끝에 달린 날개를 편 천사 모양의 마스코트 ‘환희의 정신’이 특징적인 롤스로이스가 있다. 롤스로이스 한 대에 들어가는 최고급 스칸디나비아 산의 소가죽 양은 18마리이고, 이 가죽은 전문가 40명의 손바느질을 거친다고 한다. ‘차는 썩어도 가죽은 남는다.’라는 사치스러운 재질과 공법을 쓴 것으로 유명하다.

NVH 역시 세계 최고 수준이라, 롤스로이스는 차가 조용하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 차명에 팬텀, 고스트, 레이스 등 각종 유령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들을 사용한다. “달리고 있는 자동차에 들리는 소리라고는 오직 시계 소리뿐”이라는 문구도 오랫동안 유명했었다. 코치도어, 크롬 몰딩 우산, 스피닝 휠캡, 파워 리저브 등도 롤스로이스만이 가진 특징이다.

117년 만에 역대급 판매량
한국에는 225대 팔려

지난 10일, 롤스로이스 모터카는 브랜드 출범 117년 역사상 최대 연간 판매량을 작년에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전 세계 판매량은 5,586대였는데, 이는 전년 대비 49%가 증가한 수치이다. 국내 판매량 또한 전년 대비 31.6% 성장한 225대로, 역대 최고였다.

개별 모델 중에서 가장 많이 팔린 건 고스트였다. 특히 작년 10월 출시한 블랙배지 고스트가 수요를 한 층 더 하였다. 또한 럭셔리 SUV 컬리넌이 꾸준한 인기를 보였으며, 팬텀 또한 3분기 주문이 밀려 있을 정도로 고객들이 열광하였다. 그리고 롤스로이스의 고객 맞춤 서비스인 ‘비스포크 프로그램’의 꾸준한 주문량 덕분에 이러한 성과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롤스로이스는 전기차를 준비하고 있기도 하다. 롤스로이스는 작년 9월 전기 자동차 ‘스펙터’를 공개하였다. 2023년 4분기에 출시될 ‘스펙터’는 현재 전 세계를 돌면서 250만 km에 달하는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이번 테스트를 통해 롤스로이스는 향후 400여 년 동안 활용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 데이터를 축적한다고 한다.

스펙터에 대한 네티즌의 반응은 롤스로이스의 명성만큼 긍정적이다. “진짜 궁금하긴 하다. 소음 차폐 최강의 롤스로이스인데 전기모터 소리를 어떻게 잡을지 기대된다”, “이름부터 멋진 스펙터”, “15년쯤 지나서 중고로 사야겠다” 등이 있다. 전 세계 사람들에게 압도적인 브랜드 파워를 가진 롤스로이스.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볼수록 탐나는 아이템

비싼 돈 들여 절대 안 해도 되는 놀라운 피부 개선 방법은? 매일 똑같이 반복되는 일상 속 작은 물건 하나가 삶의 질을 200% 확 올려준다. 이때까지는 몰라서 불편하게 살았지만 이제는 바뀔 필요가 있다. 시대는 변했고, 편하게 살 권리는 누구에게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0
+1
0
0 댓글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