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풀사이즈 SUV 타호, 드디어 국내 출시
크긴 진짜 크다 차량 사이즈 보니 장난 아냐
가격도 공개됐는데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다?
대체로 7~8천만 원 예상한 네티즌들의 반응은?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한국에선 쉽게 볼 수 없는 차량 카테고리가 하나 있다바로 풀사이즈 SUV대형 SUV보다도 한 체급 큰 차량인 풀사이즈 SUV는 국내 소비자들의 여가문화생활 범위가 커져감에 따라 그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차량 중 하나다.

이런 소비자들이 기뻐할 만한 소식이 전해졌다바로 쉐보레의 풀사이즈 SUV, 타호가 국내에 공식 출시된 것이다그런데 이 쉐보레 타호막상 출시되니 소비자 반응이 심상치가 않다이번 시간에는 국내에 발을 디딘 쉐보레의 풀사이즈 SUV, 타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다.

본고장 미국에서도
인기 많은 타호

타호는 한국GM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에서 출시한 풀사이즈 SUV 차량이다풀사이즈 SUV 차량의 본고장인 미국에서는 1994  출시 이후로 가장 많은 누적 판매량을 보유한 차량이기도 하다미국 영화나 드라마에서도 경호 차량으로 심심치 않게 보였기 때문에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익숙한 차량이기도 하다.

국내에는 2 파워 릴리즈 기능이 적용된 캡틴 시트와 3 파워 폴딩 시트가 적용된 7인승 모델인 최고 등급하이컨트리 등급으로 출시된다어댑티브 에어 라이드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자동 레벨링과 지상고 조절 기능을 제공한다이를 통해 고속 주행 시에는 지상고를 20mm 낮춰주고오프로드 주행 시에는 모드에 따라 25mm에서 50mm까지 차고를 조절해 준다.

쉐보레 타호
제원을 한번 살펴보자

타호의 크기 제원을 살펴보자타호는 5,352mm 길이, 1,925mm 높이, 2,057mm 너비를 자랑한다. 4세대 모델보다 125mm 길어지다 보니 휠베이스는 무려 3,071mm 달한다. 2 레그룸은 무려 1,067mm 3 레그룸도 886mm 되어 웬만한 탑승자 모두 편하게 앉을  있는 크기를 자랑한다.

파워트레인은 6.2리터 V8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10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구성됐다 조합을 통해 최대 출력 426마력최고 토크 63.6kgf.m 성능을 낸다버튼식 기어 시프트와 사륜구동 시스템이 기본 적용됐으며업계 최초로 17 모드로 엔진 실린더 활성화 여부를 결정하는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 적용되어 풀사이즈 SUV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6.8km/L 연비를 자랑한다.

근데 가격표 보니깐
이 가격이 맞아?

타호의 가격은 개소세 3.5% 적용 기준, 9,253 원부터 시작하며 다크 나이트 스페셜 에디션은 9,363 원부터 시작한다기존 국내 소비자들이 예측했던 7~8천만 원 수준을 훨씬 웃도는 가격이다물론 풀옵션에 가까운 하이컨트리 등급이기도 하고 북미 판매가인  9,800  수준보다 저렴한 건 사실이다.

하지만 북미 시장에는 하이컨트리 등급보다 낮은 등급들도 선택할  있는 반면국내 시장에선 등급 선택이 불가하다는 게  차이점으로 작용한다게다가 반도체 수급난으로 인해 전후방 주차 보조  후방 자동 제동 시스템은 작동 않는 상태로 출고된다고 한다향후 무상 장착해 준다 곤하지만이러한 점들을 모두 고려해 봤을  과연 괜찮은 판매량을 보일  있을지 의문이 든다

한국 시장에선 경쟁 차량인 포드 익스페디션도 최상위 트림 기준 8천만 원대로 구매가 가능하다그래서일까쉐보레 타호에 대해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네티즌들의 반응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네티즌들은 “아니 가격 미쳤네?”, “팔 생각이 있긴 한 거야?”, “7~8천 생각했는데취등록세 더하면 1억 그냥 넘네”, “전 그냥 포드 사렵니다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한 네티즌은 “하위 등급을 함께 들여서 가격을 충분히 세분화할 수도 있었을 것라는 말과 함께 “단일 등급으로만 출시해놓고 미국보다 저렴하니깐 그냥 사라는 태도는 한국 소비자들을 무시하는 태도에 가깝다라는 말을 덧붙이며 쉐보레 타호 가격 정책에 대한 비판을 가하기도 했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1
+1
0
+1
1
+1
0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