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그 차 사이버트럭
2019년 공개 이후 지금까지 출시 소식이 없다
2022년에는 나오나 했는데 또 미뤄진 상황
갑자기 베이비 사이버트럭 출시한다는 소식 전해져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항상 깜짝 놀랄만한 차량을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 선보여 온 미국의 전기차 브랜드 테슬라테슬라가 출시를 예정한 차량들 중 소비자들이 가장 기대하고 기다리는 차량은 무엇일까두말할 것 없다바로 사이버트럭이다.

사이버트럭은 테슬라에서 선보인 전기 픽업트럭 차량이다소비자들에게는 꽤 오래전에 공개된 차량인데 이상하리만큼 출시 소식은 전해지지 않고 있다테슬라는 사전계약까지 다 진행한 사이버트럭은 대체 왜 출시하지 않는 것일까?

글로벌이코노믹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테슬라의 사이버트럭
왜 출시 안 하나

사이버트럭은 테슬라의 풀사이즈 전기 픽업트럭으로 2019 11월에 공개됐다공개된 지 단 하루에만 14 6,000대가 사전예약됐고나흘 후에는 무려 25만 대가 예약될 정도로 전 세계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모은 차량이다.

사이버트럭에 대한 기존 계획을 살펴보면 해당 차량은 2021년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었다하지만 해당 일정은 미뤄지게 됐다그 이유는 바로 테슬라 모델 Y의 물량 부족 문제 때문이었다부족한 물량을 충당하기 위해 사이버트럭 생산 라인으로 모델 생산을 진행한 것이다.

일정 한 번 미뤘으면 됐지
또 미루는 테슬라

전 세계 소비자들은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이 2022 중으로 출시될 것이라 예상했다사이버트럭 예약 페이지에 가보면 2022 생산 예정이란 문구가 써져 있었기 때문이다 공개 이후 많은 시기가 지나긴 했지만 “ 미뤄지지는 않을 이라 생각한 소비자들이 다수였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예상은 보기 좋게 빗나갔다예약 홈페이지에 쓰여있던 2022 생산 예정이란 문구가 조용히 삭제된 것이다문구가 삭제된  테슬라 측이 발표한 공식 입장은 아직 없으며 소비자들은 이에 대해 불만을 표하고 있다.

몇 년이 지났는데도
사이버트럭에 관한 정보 없다

이렇듯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일정은 계속 미뤄지고 있는 상황이다소비자들은 한 번  밀려버린 사이버트럭 일정으로 인해 현시점에서는 2023 중으로 생산이 개시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2023년이면 사이버트릭이 공개된 2019 이후 4년이 지난 시점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사이버트럭은 테슬라의 모든 차량들  소비자들의 가장  기대감을 받고 있는 차량이  것이다지금도 사이버트럭을 계약한  세계 소비자들은 테슬라에서 사이버트럭에 대한 정보를 전해주길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

테슬라에서
베이비 사이버트럭을 출시한다?

그런데 최근 테슬라에서 깜짝 놀랄 소식을 전했다기존 사이버트럭보다 차체 크기가 15~20%  작아직 베이비 사이버트럭 출시한다는 소식이었다이로써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차체 크기가  작은 베이비 사이버트럭과 기존 사이버트럭 가지 모델로의 출시를 결정지었다.

기존 사이버트럭의 제원을 살펴보면 길이 5,885mm, 높이 1,905mm, 너비 2,027mm 포드의 F 150 F 250 사이의 크기다이보다 15~20% 작은 베이비 사이버트럭은 포드의 레인저 차량보다 살짝 작거나 비슷한 사이즈가  것이라 예상된다.

아직까지 공개된 정보는
극도로 적은 상황

장착되는 파워트레인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직까지 공개된 바가 없는 상황이다또한 베이비 사이버트럭과 기존 사이버트럭 모두 디자인의 상당 부분이 변경을 거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사이버트럭의 최초 공개 모습을 살펴보면 직각으로만 구성된 외관 모습에 사이드미러와이퍼 등을 찾아볼 수 없었다하지만 최근 공개된 스파이샷에서 포착된 사이버트럭을 살펴보면 사이드미러와이퍼가 추가되고 앞유리가 곡선 형태로 바뀐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디자인 변화가
두 모델 다 적용될 예정

사이버트럭이 앞으로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변화를 거칠지는 알 수 없다애초에 사이버트럭의 디자인이 강도가 높은 외판을 쉽게 구부릴 수 없어 나온 디자인이다 보니 전체적인 디자인이 바뀔 가능성은 현저하게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이미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공개를 한 차량이기 때문에 큰 폭의 변화는 사전 예약과 추후 판매량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그렇다 보니 사이버트럭은 주행 중 꼭 필요한 요소들이나 개선이 가능한 요소들에 한하여 추가되는 방향으로 변화를 거칠 것이라 예상된다.

베이비 사이버트럭 때문에
출시 일정이 미뤄졌나?

일각에서는 베이비 사이버트럭 때문에 기존 사이버트럭의 일정이 밀린게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이러한 의견의 배경은 일론 머스크가 2019년도에 게시한 하나의 SNS 게시물에서 나온다해당 게시물에는 사이버트럭을 글로벌 시장을 타게팅 하는 더 작은 모델로 만들 수도 있다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에 소비자들은 사이버트럭의 생산 시기를 조율하는 과정에서 베이비 사이버트럭의 생산이 최종 결정난 것이 아닐까 추측하고 있다하지만 어디까지나 추측에 불과하니 정확한 사실은 현재로선 알 도리가 없고오는 3월 테슬라의 비대면 특별 행사에서 베이비 사이버트럭이 공개될 것이라 전망만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베이비 사이버트럭 출시 소식을 접한 국내 네티즌들은 대다수 당황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이들은 사이버트럭도 안나왔는데 베이비 사이버트럭이 나온다고?”, “진짜 예상치도 못한 소식이라서 당황스럽네”, “저 차는 기존 사이버트럭보다 더 늦게 나오는건가?”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일각에서는 사이버트럭에 대한 잦은 출시 연기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기도 했다이들은 대체 언제 출시하려고 그러냐”, “워낙 미래에 출시 할 예정이어서 이름이 사이버트럭인가보네”, “죽기 전까지는 사이버트럭 출시되는 모습 볼 수 있는거죠?” 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1
+1
0

1 COMMENT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