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교통체증
시민들 분노하다
집무실 이전 후 걱정

보배드림

치열했던 대선이 끝나고 새로운 대통령이 선출된 지도 벌써 3개월이 되간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제 퇴임을 준비를 하고 있고, 윤석열 당선인은 거처를 옮겨 대통령으로서 첫걸음을 뗄 태세를 갖추고 있다.

대통령이 나라의 대표로서 그 권한을 특권으로 여기기 보다, 봉사의 마음으로 국민의 일꾼을 자처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그 자리가 중대한 만큼 어쩔 수 없는 특별대우로 주위의 눈살을 찌푸리게도 하는데. 지난 4일 오후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일정 이동을 위해 도로를 통제한 것이 이에 해당한다. 시민들은 이 같은 상황으로 난데없이 귀가가 늦어져 불편함을 겪었다는데 자세한 내막을 알아보자.

분노한 시민들
교통경찰 에스코트

연합뉴스

문제가 제기된 이날 오후 7시경, 한 자동차 전문 커뮤니티 사이트에 업로드된 동영상 속에서 올림픽 도로 위 정체된 수많은 차량을 볼 수 있었다. 잠시 후 오른쪽 진입로에서 오토바이 한 대가 경광등을 켜며 등장하더니, 이어 대여섯 대의 오토바이와 대여섯 대의 경찰차가 줄줄이 진입했다.

그 사이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한 대가 경찰들의 호위를 받으며 지나갔는데 해당 차량에는 윤석열 당선인이 탑승해 있었다고 한다. 이날 교통통제는 1시간 반가량 이어져 시민들의 분통을 터뜨렸다고.

집무실 이전
용산이 막히려나

연합뉴스

집무실 이전에 따른 교통체증 문제는 비단 이 날만의 문제는 아니다. 오는 10일 이뤄지는 취임식 때 또한 지하철 등 철저한 통제가 이뤄질 예정이며 앞으로 윤석열 당선인의 집무실 이동 시에는 항상 교통경찰이 동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관계자는 “간선, 중요한 도로를 이용하시는 게 아니기 때문에 교통 통제에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예상은 된다”고 말하는 반면, 장 전 부장은 한남동 육군 참모총장 관저를 활용할 경우, 관저 앞에서 시위와 집회가 발생할 경우 대통령이 관저에 ‘감금’될 위험이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윤석열 당선인은 취임식 후 곧바로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국방부 청사에서 대통령 집무를 시작하겠다고 밝혔으나 안보 위협을 내세운 청와대의 반대로 이전은 취임 이후 최소 2개월 더 지연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출퇴근 시간
어떻게 되나

뉴스1

이 같은 상황에 네티즌들은 “안그래도 매일 같이 막히는 올림픽대로가 이제 더 막히게 생겼다.”, “아침저녁으로 보게 될 풍경이다.”, “매일 저렇게 다닌다고 생각하니 아찔하다”라며 “시작 전부터 국민에게 민폐 갑질”이라고 비판했다.

10~20분가량 통제하는 것은 받아들이더라도, 무려 1시간 30분을 통제하는 것은 지나치다는 지적이 주를 이뤘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2
+1
18
+1
12
+1
162
+1
24

197 COMMENTS

  1. 당연히 받아 들여야하죠~ 윤석열씨 출근은 왕의 행차이신데 일반 백성이 머리를 조아리고 엎드리지 않게 하는것 만으로도 감사하게 생각해야합니다 윤대왕마마 만세~!!!

    • 그럼요~~~
      납작 엎드려야 할 판에 교통체증쯤이야~~~
      1시간, 2시간 기다리는 게 별 문제겠어요? 개돼지들이?

        • 문가 5년동안 전국민이 고통받은거애비하믄 애교수준이구먼 ㅎㅎㅎ
          문가 생맥주집 쌩쇼할때도 그주변 국민들이 엄청고생햇지 ㅎㅎㅎ 이런것도 기사라고 쳐올리는거보믄 대단한대깨규나.쯔쯔가련허다

          • 문재인 5년간 고통받았다? 일본 사람이니?? 이해가 안가네? 아니면 불법 사업하는 사람인가??
            썩어빠진 언론에 속고사는 무지렁이?? 조금만 세상을 넓게 봐 우물 안 개구리처럼 사니까 개돼지 소리 듣는 거임

          • 국민들 고생? 니가 고생했냐? 지랄한다
            앞으로 출퇴근 시간에 매일 저러는게 문제다
            하긴 너처럼 윤가 찍은 넘들은 고생해도 되지
            윤가 찍은 넘들은 찌그러져 있어라

          • 국민들 고통? 니가 고통받았냐? 지랄한다
            앞으로 출퇴근 시간에 매일 저러는게 문제다
            하긴 너처럼 윤가 찍은 넘들은 고통 받아도 싸지
            윤가 찍은 넘들은 찌그러져 있어라

        • 참으로 요지경세상이네, 정말로 요지경세상이라도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도 꼴리는데로 올리는것보면 ..ㅈㅈㅈㅈ…

        • 아래신하들의 과잉충성 으로
          일어난 일인것 같군여
          이럴때는 윤통이 확인하고
          조용한 시간대에 출퇴근을 하심이
          옳은줄 아뢰오~~
          오전10시출근 오후7시퇴근
          아님 오전6시출근 오후 4시퇴근
          으로 하심이 어떠하옵신지 아님
          대중교통을 이용 하시는게
          가장 현명한 선택인줄 아옵니다

    • 윤머시기 민주화시대인 이때 생각과 행동은 조선시대 그 이전일수도 있고 암튼 5년 잘해 보십쇼

  2. 근데 웃긴건 지들이 뽑았다는거ㅋㅋㅋ 서울 쉐키들 반이상이 킹석렬씨 뽑았는데 그 불편함은 지들이 감수해야지 근데 문제는 안뽑은 사람도 불편하다는거지… 도리도리좌 혐오자로써 기분이 굉장히 불쾌하네

    • 원래 지옥이였어 용산을 거쳐가는데 체감도 안된다 그 시간은 평소 지옥의 시간임 십수년 그 도로를 지나가지만 달라진게 없음

  3. ㅎㅎㅎㅎㅎ 누구냐? 대통령가카 출퇴근길에 토다는 놈들… 대구 올 열나데 더웠는데… 이 뉴스보니 시원한 물회 한사발 들이킨듯…. 잘 받들어 모셔라… ㅋㅋㅋㅋㅋ

  4. 강남인간들이 압도적으로 표를 준 이유가 뭘까 생각 좀 하면 안될까? 매춘부남편 대통령으로 뽑은 바보들!!

    • 니마누라가 그렇다고 남의 부인도 그렇다고 생각하지말고, 니 불쌍한 마누라 잘 챙기고, 항상 수박 조심 하거라.

  5. 그정도 못기다려서 사람들이 전부 이기주의네
    이렇게 댓글다는거 자체가 민주주의인데 그걸 몰라
    조선시대라면 상상도 못할일을 자기손으로 뽑은 대통령을 망신줄려하다니

    • 조선시대가 언제적인데 아직도 그런 마인드를!!
      기다리게 하는 게 잘못이다
      왜 국민에게 피해주는 일을 하는지
      다른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함!

  6. 사건이 터졌는데 도로 통제를 해도 대통령이 타는차가 전혀 앞으로 나갈수가 없는 상태 이거 테러 위험 각인것 같은데요? 차도 막히고 그러면 빡친 운전자 대통령 차로 돌진 이거 개 웃기겠네요

  7. 그냥 청화대 쳐들어갈것이지 ㅋㅋㅋㅋ
    누가 돌려달라 했나 뺀날 국민에게 돌려준다고 ㅋㅋㅋ

  8. 대한민국에는 참으로 한심한 ×승같은 사람들이 너무 많은것 같으네요. 불만 없고 왜딴 섬에 살아야할 ×승 같은 인간이 너무 산더미 처럼 넘침니다.이해와 아량도 없는 참으로 한심한 놈음들

  9. 앞에 가는 애들이 너무 연비 주행으로 안가는것도 잇즤 …악셀을 안밝바 느긋하게 가느라 개답답

  10. 니들이 2번찍어서 만든일인디 왜 짜증내냐 니들이 찍어서 생긴일이니까 감수해야지 지들이 찍고 지들이 불편하믄 욕하는 시민의식 죽이네

  11. 올림픽대로 개통이래 출퇴근시간대 한번도 안 막힌적 없었고 윤대통령숙소가 완료되면 서초까지 안가도 되는데 그저 씹고싶어서 안달이네

  12. 서울시민들과 아침부터 소통하는 대통령 역쉬 서민들 맘 알아주고 자기희생하는 역대급 대통령되시길

  13. 5년임기 공무원 나부랭이 더이상 이하도 아닌데…
    시민의 불편함을 맓고다니는 굥 대통령 ㅎㅎㅎ

  14. 원래부터 막히던길을 가지고 그런글을쓰면~ㅉㅉ쯔~
    3만불시대에 100불도 안되는삶을 살아온 국민들도 있을때는 글도 못올리더니~차팔고 전철타고 버스타고 다니세요~ㅋㅋㅋ

  15. 너히들이 선택한 것이니 감수하라 그리 말하였건만 자신들의 이익을 바라고 뽑은게 아니었단가 그
    러니 감수하라

  16. 윤대왕마마납시요 개 돼지들은
    눈깔 깔구 머조아리고 고개처박으세요 우파 파쉐이 들 대가총맞은손가락 다잘라라

  17. 진실만을 써야지 확실하게 눈으로 보고~~~ 이정도는 이해해야지 나라를 대표하는 1인인데~ 잘하고 았는거 아닌가? 구중궁궐에서 잡짓꺼리 안하고 쿨하고 보기도 좋고~~ 화이팅 윤석렬대통령님

  18. 대통령이 하자고 하시는 일 감히 누가 태클을 거나? 1시간이든 10시간이든 대통령 가시는 길에 재 뿌리는 것들은 다 국가보안법으로 잡아 쳐 넣어야 한다. 빨갱이들이다.

  19. 븅신들 지럴하고 자빠졌네…올림픽대로가 원래 막히면 막히는 대로 가는 길 아니었네….븅신 대깨 샠끠들

  20. ㅇㅇ 종로쪽은 종종 그래왔어~ 데모꾼들이 주말마다 모여서 얼마나 불편한지 이제 니들도 맛봐~

  21. 집무실 이전도 불공정 장관들 임명도 독불장군식의 권워적인 정치검찰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시는군요

  22. 거기 용산 거 터가 좋다고 그 누구여 수염 길어가지고
    무슨 도사라고했는데 거기로 옮겨야 임기 끝나도 징역살이 안한다고 그랬나보지 김건희여사가 큰돈주고 물어봤것지 그남 옮기는게 아닐겨 이해합시다 뭐라도 할려고하는데 나는 그짝에 안살아서 상관은 없어 ㅋㅋㅋ

  23. 문죄인이 집무실 이전 빨리 이뤄지게 도왔으면 이사단이 덜 했을텐데, 하여튼 앞으로 싸지른거 치우려면 아직 멀었다.

  24. 문죄인이 집무실 이전 빨리 이뤄지게 도왔으면 이사단이 덜 했을텐데, 하여튼 앞으로 싸지른거 치우려면 아직 멀었다.

  25. 창고삽시다 이거저거 다 따지고 불평하고 인생 왜그렇게 사세요 대선투표때 자유롭게 본인뜻대로 선택한거자나요 책임도지셔야지요 자업자득 모르세요 까라면 까세요

  26. 교통 통제 하에 경호 차량들로 호위받으며 그 길 지날 때의 쾌감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 이 맛에 대통령하는 거지.

  27. 교통 통제 하에 경호 차량들로 호위받으며 그 길 지날 때의 쾌감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 이 맛에 대통령하는 거지.

  28. 거기 원래 막히는 길이다 이것들아… 에휴 뭐든 꼬투리잡으려고 아주 환장을 하는구나. 딱하다 딱해

  29. 윤석열은위선으로되엿다.깨지못한자들이찍엇으니.앞으로먾은일들이터져나오고하면그때에정신들려나.아무튼이날아하루도조용한날없을것이다.이싸움은오랴가지못할것이다.실망가진사람들은앞으로를기대하고싸울준비해야한다.거짓은실패.진실은승리.

  30. 윤대통령 하는일에 끝까지
    깡짜부린 믄죄인 때문이지..
    한달 정도 참고 배려 해야지
    꼽으면 니가 대통해라…

  31. 같은길 18년째 동일 시간에 출근하는 1인 입니다
    진짜 ! 짜증남니다.
    차량 정채로 인해서요~~~ㅡㅡ

  32. 청와대 개방으로 얻는 경제적, 문화적 효과는 출퇴근 길 불편과 비교할 수 없이 크다는 것을 인정한다면 이런 부정적인 코멘트는 남길 수 없을 것 같다.

  33. 한심들하다 빠꾸잡이 인간들아 그렇게 배아프냐 약올라 죽겠지 꼬투리 잡을거없나 눈깔돌아가는소리 들린다ㅉㅉ

  34. 돼지가 도로에 나왔으니 구경꾼이 많이나와서 교통체증이 계속해서 반복될것이고 지지율 떨어질땐 개석열이 차량과 목숨까지도 위협할것이다. 이런것은 생각도않 해봤을까. 지지율에 석열이 목숨이 왔다갔다할것이다

  35. 대통령은 국민이 뽑은 한사람이다 국민과 같이 신호대기시키고 퇴근ㅅ내라 국민세금이 길바닥에 쌓인다 작은것부터 살피는 자세를 가지길 가진자를 위한 정치만하지마라 출퇴근 하는건좋은데 그걸로 국민들 피해주지마라

  36. 용쓴다 용써 ! 우째든간 윤대통령 디스하기 바쁜 종자들 ㅉ ㅉ 느그 아부지 뭐하시노? 느그 오마이 이러구 사는 줄 알고 계시노?

  37. 당선 전에도 별명 많았지만 대통령 취임하고도 이만큼 생겼네 하~~~ 윤지각. 윤교통. 윤체증. 술통령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