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90 예상도 공개
강력한 모습의 전면 윙페이스
크기 또한 압도적이다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과거세단 일변도였던 제네시스는 GV80 GV70이 세계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며 SUV 시장에서도 명품 브랜드로서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이처럼 SUV로 재미를 본 제네시스가 한 단계 위급의 기함을 준비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바로 GV80보다 한 단계 위급의 세그먼트를 지닌 초대형 SUV GV90인데최근 예상 렌더링이 공개되면서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과연 어떤 모습이었을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전면은 GV60
측면은 GV80 같다

유튜브 ‘NYMAMMOTH’

이번에 GV90 렌더링 이미지는 유튜브 채널 NYMAMMOTH’에서 제작했다고전면부는 제네시스와 스피디움의 협업 콘셉트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제네시스의 독자적 날개 엠블럼을 두 줄 램프로 더욱 강력하게 형상화한 윙 페이스 디자인이 특징이다또한 전기차라는 특성을 드러내기 위해 기존 크레스트 그릴을 과감히 없애고테두리 상하단을 따라 램프가 연결된 모습을 했다.
 
측면부는 사이드미러 상단부를 지나가는 높은 캐릭터 라인과 오토 플러시 도어 등 기존 제네시스 라인업의 디자인 요소를 차용했다. C필러에도 제네시스 콘셉트카의 두 줄 크롬 라인 포인트가 적용됐다.

국내에서 제일
큰 SUV로 거듭난다

유튜브 ‘NYMAMMOTH’

후면부 디자인은 신형 G90 디자인을 계승했다좌우로 두 줄의 테일램프가 얇은 형태로 한곳에 이어지며 두 줄 사이에는 제네시스의 글자 엠블럼이 적용됐다.
 
GV90은 현대차의 풀사이즈 SUV인 팰리세이드 보다 긴 휠베이스를 지닌 전장 5,200mm에 이르는 초대형 SUV로 출시될 예정이다현재 현대차가 추진하는 전동화 프로젝트에 발맞춰 GV90도 순수 전기 모델로 나오게 되면서 현대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설계될 전망이다.

GV90 예상 랜더링
네티즌들 반응

연합뉴스

네티즌들의 반응은 어땠을까. “일본차독일차 다 때려잡자”, “생각보다 비주얼이 좋은데?”, “가격이 1 2천 정도 시작일 듯한데.. 이쁘긴 하다와 같은 긍정적인 반응들이 주를 이뤘다.

반면, “액티언 대자냐?”, “이 디자인 이제 지겹다”, “중국차 같이 생겼다.. 망둥이 같다…”, “GV80도 충분한데 GV90까진 필요 없다고 생각” 등 부정적인 반응들도 찾아볼 수 있었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3
+1
0

4 COMMENTS

  1. ㅎㅎㅎㅎㅎㅎㅎ 웃고 갑니다. 이렇게 계속 나오면 제네시스 내년 영업실적 어닝쇼크 예상. 아니 접을듯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