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3시리즈 페리 유출
제발 디자이너 바꾸라는 반응
중국 모델만 이런 모습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치열한 D세그먼트의 대표 모델 BMW 3시리즈가 새로운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다. BMW 3시리즈 페이스리프트는 올 하반기 출시 예정으로 알려졌지만 조금 이르게 디자인이 유출되었다.

유출된 BMW 3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은 기존 3시리즈와 많이 달라진 것은 없지만, 체감은 더욱 크게 느껴진다는 이야기가 많다. 일각에서는 3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이 중국에서 유출된 것으로 해당 디자인이 글로벌 모델로 판매될 가능성이 크다”고 하는데, BMW 3시리즈는 어떤 디자인 변화를 가지고 있는지와 네티즌들의 반응을 살펴보자.

BMW i3와
비슷한 디자인

BMW 3시리즈 페이스리프트의 디자인은 중국 상업정보기술부에서 공개되었는데, 전반적인 디자인을 살펴보면, i3와 비슷한 느낌을 가지면서 조금 더 큰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 3시리즈 같아 보인다. 크기는 기존 3시리즈보다 길이가 18mm 더 길어지고 나머지 너비, 높이, 휠베이스는 전부 전작과 동일하다. 기존 3시리즈와 다른 점들은 먼저 전면부를 보면, i3에 사용된 LED 헤드램프와 유사하고 키드니 그릴도 화려하게 탈바꿈했다.

후면부도 기존 3시리즈와 다른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 기존 리어램프와 다른 디자인이 사용되었다. 그리고 하단 디퓨저는 이전보다 더 커다란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배기구 역시 사다리꼴 모양으로 역동적인 스포츠 세단의 느낌을 가미했다.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가진
BMW 3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모델

BMW 트위터 / 3시리즈 티저 영상

중국 상업정보기술국에 따르면 3시리즈 모델은 3개의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중국에서 선보인다고 한다. 320i와 325i 그리고 330i가 나올 예정이다. 게다가 유럽과 북미 시장에서는 해당 파워트레인을 포함해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함께 가능성은 작지만 디젤 모델도 나올 수 있다고 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예측하고 있다.

이 정보는 언제까지나 중국 정보기술국의 정보로 중국 이외 시장에서는 얼마든지 파워트레인과 일부 디자인은 변경될 가능성이 크다. 최근 BMW는 지난 17일 BMW는 “Coming soon. The new #BMW 3 Series. #THE3”이라고 트위터에 BMW 3시리즈 티저를 공개해, 공식적인 BMW 3시리즈의 출시를 알리기도 했다.

공개된 BMW 3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반응은 좋지 않았다. 한 자동차 커뮤니티에 해당 차량의 디자인을 본 네티즌들은 “전면부 범퍼 쪽이 거의 포켓몬 우츠동 같다”라는 반응과 “이제 제발 BMW 디자이너는 바뀌어야 할 거 같다”라는 의견을 내놓았다.

많은 부정적인 의견 사이에 BMW 3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사람들도 있었다. 일부 네티즌들은 “내 눈엔 더 날렵해 보여서 이쁘다”라는 반응과 “그래도 다행인 게 크롬 선택지는 여러 가지로 준 것 같다”라며 만족한 모습들을 보였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2
+1
0

1 COMMENT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