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도시2로 돌아온
마동석이 사랑한 차량
바로 렉서스의 LX였다

인스타그램 “donlee” / 배우 마동석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한국 영화계에는 독보적인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배우가 한 명 있다. 바로 마동석이다. 큰 덩치와 두꺼운 팔뚝으로는 견줄 사람이 없는 마동석은 그간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해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해왔으며, 지난해에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영화 “이터널스”에 출연하며 할리우드로 그 입지를 넓힌 바 있다.

국내에선 범죄도시2로 화려한 귀환을 알린 배우 마동석. 이런 그가 사랑할 수밖에 없는 자동차 한 대가 존재한다고 한다. 심지어 해당 차량은 국내에선 쉽게 볼 수 없는 자동차라고 하는데, 과연 어떤 자동차이길래 마동석이 사랑할 수밖에 없다고 하는 것일까? 이번 시간을 통해 마동석이 사랑할 수밖에 없는 자동차가 어떤 차량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마동석의 사랑을 받는
렉서스의 대형 SUV LX

마동석이 사랑한 자동차, 더 정확히는 사랑할 수밖에 없는 자동차. 바로 일본의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 렉서스의 플래그십 대형 SUV 차량인 LX다. 렉서스 LX는 토요타의 대형 SUV 차량인 랜드크루저의 형제 차량이며, 1995년 1세대를 시작으로 현재 4세대까지 출시된 차량이다. 또한 LX는 렉서스의 SUV 차량 라인업 중에서 GX와 더불어 보디 온 프레임 방식으로 구성된 차량이기도 하다.

LX는 엔트리급 트림인 LX600을 기준으로 3.5L V6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해당 파워트레인으로는 최고 출력 415마력, 최대 토크 66.2kg.m의 성능을 보여준다. 해외 시장에서는 렉서스만의 하이브리드 기술이 탑재된 LX750h가 인기인데, LX600과 동일한 가솔린 엔진에 전기 모터를 결합한 파워트레인을 탑재했으며, 최고 출력 486마력, 최대 토크 88.6kg.m의 성능을 보여준다.

이터널스 속 마동석의 배역
길가메시 콘셉트카가 LX였다

자, 그렇다면 마동석이 사랑할 수밖에 없는 자동차가 렉서스 LX인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해 11월에 개봉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영화, 이터널스를 기억하는가? 이터널스는 마동석에게도 의미가 굉장히 깊은 영화인데, 그가 해당 영화를 통해 할리우드에 진출했기 때문이다. 이때 이터널스의 공식 스폰서로 활약한 자동차 업체가 한 곳 있었는데, 그게 바로 렉서스였다.

당시 렉서스는 이터널스에 등장하는 10명에 영웅에 맞춰, 자사의 차량으로 그들만을 위해 만든 콘셉트카를 공개했던 바 있다. 이때 마동석의 배역, 길가메시의 콘셉트카는 렉서스의 LX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습을 보여줬다. 길가메시가 작중에서 힘을 상징하는 캐릭터인 점을 생각해 보면, 렉서스가 왜 길가메시의 콘셉트카로 LX를 콕 집어 선택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가격은 약 1억 2,000만 원부터
한국에서도 곧 볼 수 있다

배우들은 자신이 출연했던 작품 속 배역에 대한 애정이 상당하다고 한다. 그런데 렉서스가 그 배역만을 위한 콘셉트카를 만들어 준 것이니, 마동석 입장에선 정말 사랑할 수밖에 없지 않겠는가? 렉서스의 LX는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의 플래그십 대형 SUV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그 가격도 상당한 편이다. 해당 차량의 가격은 9만 5,000달러, 한화로 약 1억 2,000만 원부터 시작된다.

아쉽게도 렉서스 LX는 아직 한국에서 만나볼 수 없는 차량이다. 렉서스 측에서 해당 차량에 대한 공식 수출을 진행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다행히도 렉서스 측에서 한국 공식 수출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는 중이라 한다. 조만간 국내 렉서스 전시장에서 LX를 만나볼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지금까지 범죄도시2로 돌아오는 마동석이 사랑할 수밖에 없는 자동차, 렉서스 LX에 대해 알아봤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2
+1
0
+1
16
+1
2

10 COMMENTS

  1. 역시 미국인이라
    일본차타고다는구나
    일본에서 대한민국차가 얼마나 팔리고있나를 알면
    자존심 상해서라도 일본차는 타지말아야한다고생각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