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만 3채라는 HOT 장우혁
그가 방송에서 공개한 자동차
전기 자동차 BMW i3

장우혁 인스타그램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1996년 아이돌 그룹 HOT로 데뷔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장우혁. HOT 멤버들에게 짠돌이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알뜰하게 생활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그는 과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아버지 사업이 부도가 났다”라며 “남은 돈을 직원들에게 드리고 나니 버틸만한 재산이 없었다. 힘들더라도 지금은 모아야겠다 싶었다”라고 밝힌 바 있다.

실제로 장우혁은 가수로 활동하면서 시공, 건축 등도 직접 공부했는데, 현재는 신사동, 청담동, 망원동건물 3채를 보유하고 있는 건물주가 됐다. 그가 보유하고 있는 신사동 빌딩은 약 76억 원이며 청담동 빌딩은 현재 100억 원이 넘는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장우혁이 공개한
전기 자동차

나혼자산다

장우혁의 재력이 재조명되면서 그가 타는 자동차를 궁금해하는 누리꾼들도 등장했다. 장우혁은 지난 2016년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타고 다니는 자동차를 공개한 바 있는데, 자동차 역시 검소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장우혁이 방송에 타고 등장한 자동차는 소형 전기자동차 BMW i3이었다. 2013년 최초 공개된 BMW i3는 약 130-160km의 주행거리를 보유하고 있었는데, 1세대의 경우에는 딱딱한 서스펜션과 얇은 바퀴 때문에 승차감이 좋지 못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단종 결정된
BMW i3

그리고 2019년 업그레이드된 BMW i3 모델은 배터리 용량을 더 키워 주행거리가 248km까지 늘어났다. 지난해 10월까지 누적 판매 20만 대를 넘긴 BMW i3. 하지만 6,000만 원 수준의 높은 가격 때문에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지 못했다.

결국 올해 1월 BMW는 i3의 단종 소식을 전했다. 해외 매체에 따르면 BMW는 7월부터 독일 라이프치히 공장 i3 생산 라인 가동을 멈추며, 해당 라인은 시설 설비 개선 후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3세대 미니 컨트리맨 생산 라인으로 바뀔 예정이다.

티코 타는 모습
공개하기도

장우혁 인스타그램

지난 2018년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대우국민차에서 생산한 ‘티코’를 타고 다닌다고 밝히기도 했는데, 대우의 로고를 옷에 직접 자수하면서 티코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한편, 장우혁이 타던 자동차 BMW i3을 확인한 누리꾼들은 “저 당시에서 돈은 많이 벌었을 텐데 정말 검소한가 보다” “얼굴만 봐도 검소하고 깐깐할 것 같아 보임” “돈 많이 벌어서 저렇게 살기 쉽지 않을 텐데”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1
+1
0
+1
0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