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와 소니
합작 회사 발표
전기차 정체 공개되나

연합뉴스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지난 3일본의 대표 완성차 업체 중 하나인 혼다와 IT 업체인 소니가 손을 잡고 전기차를 개발한다고 밝혀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다.


 
이들은 전기차 개발과 생산판매를 위한 새로운 회사를 설립할 계획임을 발표했다과연, 소니와 혼다가 밝힌 전기차의 정체는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자.

혼다와 소니
합작 회사 계획 발표

닛케이아시아

혼다와 소니는 지난 3월에 EV를 만들기 위한 합작회사를 만들 계획을 발표했다. 소니와 혼다의 공동 기자회견에 따르면 두 회사는 올해 안에 공동 개발과 제조를 위한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고 2025년엔 첫 전기차를 판매하기로 합의했다.

일본 2위 완성차 업체인 혼다는 차량 개발과 생산, 애프터 서비스 운영 등을 담당하고 소니는 이미지 센서와 통신, 엔터테인먼트 기술의 개발과 운영 등을 맡기로 했다.

전기차 성능 예상
콘셉트카 ‘VISION S 02’

소니

소니 EV의 콘셉트는 이미 서류상으로 예정되어 있다고 전문가들은 예상한다.  개의 전기 모터로 구동되는 복합 출력은 536마력을 자랑할 것으로 예상되며, 세단은 4인승, SUV 7인승이 될 것이라고 알려진다.

지난 1월, 소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2에서 콘셉트카인 ‘VISION S 02’ 선보일 뿐만 아니라 자동차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과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 받기도 했다.

구독 서비스도 제공
네티즌 댓글 이어져

소니

또한, 얼마 전 일본 소니의 최고경영자는 혼다와 합작해 선보일 전기차에서 영화와 비디오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도 밝힌 바 있다. 

소니와 혼다의 자동차 소식을 들은 네티즌은 “왠지 미니멀한 모빌리티가 아닐까 싶다”, “진짜 기대된다”, “이게 잘 되려나?”, “자동차 업계의 혁명이 되겠네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0
+1
1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