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자동차
로보라이드
강남에서 시범 서비스

현대차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최근율주행 자동차인 로보라이드가 대한민국에서 교통이 혼잡하기로 유명한 영동대로와 테헤란로강남대로를 포함한 서울 지역에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큰 화제다.


 
 이르면 다가오는 8월부터 일반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대상을 확대한다는 포부를 밝힌 로보라이드과연자율 주행 자동차 로보라이드의 정체는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자.

아이오닉5 기반
자율주행 차량 ‘로보라이드’

국토부

국토교통부로부터 사전에 자율주행 자동차 임시 운행 허가를 취득한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를 위해 자율주행 4단계 기술 적용한 로보라이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자율주행 단계 중 레벨 4에 해당하는 자동차는 비상시에도 운전자의 개입 없이 차량 자체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수준을 지니고 있다현대차와 기아는 아이오닉5를 기반으로 자율주행 차량인 ‘로보라이드’를 개발했으며이번 시범 서비스에 먼저 두 대를 투입할 계획이다.

강남 지역에서 시행
서비스 시간은

현대차

로보라이드 시범 서비스가 시행되는 대한민국에서 교통이 혼잡하기로 유명한 영동대로와 테헤란로강남대로를 포함한 강남 지역이다. 이 지역은 다양한 교통수단이 혼재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무적이나 복잡해 운전 시 많은 주의를 필요로 하는 곳이다.

로보라이드 시범 서비스는 가장 복잡한 출퇴근 시간을 피해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로보라이드 시범 서비스에는 관련 안전 교육을 이수한 비상 운전자가 운전석에 탑승해 혹시 모를 비상 상황에 대비하며, 승객은 최대 3인까지 탑승할  있다고 한다.

“정말 대단하다”
네티즌 반응 뜨거워

연합뉴스

자율주행차 로보라이드 소식을 들은 네티즌은 “와 기술의 발전 대단하네요”, “저도 한번 타보고 싶어요”, “진짜 신기하다”, “이런 날이 오는구나” 등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반면, 일부 네티즌은 “사람이 직접 운전하는 자동차부터 잘 만들지”, “진짜 안전한 거 맞나요”, “조금 걱정되는 것은 사실” 등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2
+1
2
+1
0
+1
2
+1
0

4 COMMENTS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