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 판매량 증가
인기 요인과 신차 분석
네티즌 뜨거운 반응

연합뉴스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최근, SUV 자동차에 대한 인기가 치솟고 있다완성차 업체들의 잇따른 SUV 출시와 더불어 차박 열풍이 SUV 열풍을 더욱 가속한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다양한 대형 SUV의 출시가 잇따를 것으로 예상되는 지금, SUV의 인기 요인과 새로 출시되는 SUV를 분석해보자.

SUV 판매량
차박 등 레저활동 인기

한국자동차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대형 SUV 판매량은 전년 대비 5.4% 증가한 34만 489대로 집계됐다전체 자동차 판매는 감소했지만대형 SUV 판매량만 증가한 이례적인 수치를 보였다.
 
이는 대형 SUV의 잇따른 출시뿐만 아니라코로나19 이후 차박이나 캠핑 등 외부에서 즐기는 레저활동이 크게 늘어났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타호와 폴스타3
더 뉴 팰리세이드까지

조선비즈

스웨덴의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폴스타3’를 출시하며 SUV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쉐보레는 편의사항과 디자인을 대폭 개선한 초대형 SUV 를 출시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출시 이후 매년 5만 대 넘게 팔린 현대차의 대표 대형 SUV 모델인 팰리세이드의 부분 변경 모델 ‘더 뉴 팰리세이드’도 국내 출시됐다더 뉴 팰리세이드의 가격은 가솔린 3.8 모델 익스클루시브 3,867만 원프레스티지 4,431만 원캘리그래피 5,069만 원이다.

“SUV 좋지”
네티즌 댓글 이어져

SUV 소식을 들은 대부분 네티즌은 “SUV 차박에도 좋고 넓고 좋죠”, “SUV 사고 싶더라~”, “가족 다 같이 타기 좋겠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반면, 일부 네티즌은 “왜 멀쩡한 펜션 두고 차박 하나요?”, “SUV 막상 타면 별로던데”, “유가 상승 시기에 딱 맞는 자동차인지 모르겠네요” 등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