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트랙 국가대표
곽윤기가 타는 자동차
바로 수소전기차 넥쏘

인스타그램 “yoongykwak” / 쇼트트랙 국가대표 곽윤기
헤럴드경제 / 쇼트트랙 국가대표 곽윤기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대한민국의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이자, 남자 5,000m 계주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메달리스트인 곽윤기. 현재 그는 2022년 베이징 올림픽을 기점으로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경기장 밖,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여러 대중에게 웃음을 선사하는 중이다.

이런 곽윤기는 어떤 자동차를 탈까? 일부 대중들은 한 나라를 대표하는 국가대표 선수이니만큼 굉장히 비싼 수입차를 타는 것이 아니냐고 예상한다. 하지만 이런 예상과는 다르게 그는 국산차, 그중에서도 도로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국산차를 탄다고 한다. 과연 곽윤기는 어떤 자동차를 타는 것일까?

국산 유일의 수소전기차
바로 현대차의 넥쏘

MBC “나 혼자 산다” / 곽윤기 출연분 일부 캡처

곽윤기는 과거 MBC의 예능 프로그램인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자신의 타고 다니는 자동차를 공개한 바 있다. 차량의 정체는 현대차의 넥쏘로 현재 생산되고 있는 국산차 중 유일한 수소전기차량이다.

현대차의 넥쏘는 지난 2018년에 첫 출시가 된 차량이다. 넥쏘는 출시 전부터 대중들에게 큰 관심을 받은 차량인데, 그도 그럴 것이 2013년에 출시됐던 투싼ix 이후 오랜만에 출시되는 국산 수소전기차였기 때문이다. 현재는 한국을 넘어 일본, 미국 등의 세계 시장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다소 비싼 넥쏘의 가격
보조금 받으면 크게 줄어들어

현대차 넥쏘는 길이 4,630mm, 너비 1,865mm, 높이 1,665mm, 휠베이스 2,755mm의 크기 제원을 갖고 있다. 최대로 충전할 수 있는 수소량은 6.33kg으로 모던 트림 기준, 최대 609km의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해당 차량은 최고 출력 163마력, 최대 토크 40.3kg.m의 성능을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대차 넥쏘는 세제 혜택 후를 기준으로 모던 트림 6,765만 원, 프리미엄 트림 7,095만 원이라는 다소 비싼 가격대를 구성하고 있다. 다만 여기서 수소전기차 전용 보조금을 받을 수 있으며, 보조금을 받을 때 그 가격은 4,000만 원대로 내려가게 된다. 물론 전기차와 마찬가지로 지자체별로 지급되는 보조금의 액수가 다르니, 구매를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우선 확인할 필요성이 있겠다.

곽윤기 자동차에 대한 반응
예상 못 한 차를 타네?

인스타그램 “yoongykwak” / 쇼트트랙 국가대표 곽윤기

국산차 유일의 수소전기차이자 곽윤기 선수가 타는 차량, 현대차 넥쏘. 곽윤기 선수는 넥쏘 외에도 영국의 완성차 업체, 미니의 컨버터블 쿠퍼 차량을 소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국내 네티즌들은 곽윤기의 자동차에 대해 “곽윤기 친환경차 타는구나”, “넥쏘라니 의외다”, “비싼 슈퍼카를 타도 모자랄 양반이…”, “진짜 넥쏘를 탈 줄은 아무도 예상 못 했겠다”, “저 차 도로에서 의외로 보기 힘듦”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0
+1
0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