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동차도 나와?” 부산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다는 현기차 신차, 살펴보니..

-

2022 부산모터쇼 7월 개최
6개 완성차 브랜드 참여
최초 공개 모델 살펴보니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테스트카 / Motor 1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2022 부산국제모터쇼가 7월 14일 개최된다. 이번 부산 모터쇼에 참여하는 완성차 브랜드는 현대, 기아, 제네시스와 BMW, 미니, 롤스로이스까지 여섯 곳에 불과해 역대 최소 규모다. 하지만 현대차그룹의 경우 부산 모터쇼에서 첫 공개 예정인 신차가 브랜드별로 하나씩 있는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내 최초 공개부터 월드 프리미어(세계 최초 공개)까지 기대되는 신차들을 정리해보았다.

제네시스의 유럽 전략 모델이었던 G70 슈팅브레이크가 부산 모터쇼에서 국내 최초 공개된다. 기존 G70 세단의 트렁크를 확장한 왜건 모델로 작년 7월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세계 최초 공개된 바 있다. 두 줄 테일램프가 트렁크 패널까지 확장되었으며 테일게이트 유리는 측면 일부까지 감싸 매끈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트렁크 용량이 G70 세단 대비 40% 커졌으며 4:2:4 폴딩을 지원하는 2열 시트로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파워트레인은 2.0L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단일 조합으로 제공된다.

현대 아이오닉 6
세계 최초 공개

아이오닉 6 테스트카 / 네이버 카페 ‘더 팰리세이드 순수오너클럽’

올 하반기 공개 예정 신차 중 기대감 1위인 현대 아이오닉 6가 부산 모터쇼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아이오닉 6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 전기차들 중 최초의 세단형 모델이다. 지난 2020년 공개된 전기 콘셉트카 ‘프로페시’를 기반으로 디자인되어 아이오닉 5, EV6, GV60 등 기존 E-GMP 모델 대비 낮게 깔린 비율이 특징이다.

전장은 4,855mm로 쏘나타보다 짧지만 휠베이스는 2,950mm로 급을 뛰어넘는 실내 공간을 기대할 수 있다. EV6 롱 레인지, GV60과 마찬가지로 77.4kWh 용량의 배터리가 적용되며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가 500km를 넘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현대차는 아이오닉 6의 티저 스케치를 공개했으며 6월 23일부터 부분별 디자인 티저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달 말에는 전체 차량 이미지를 선보인다.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는 없어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테스트카 / 네이버 카페 ‘더 팰리세이드 순수오너클럽’

기아는 이번 부산 모터쇼에서 소형 SUV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한다. 2019년 7월 출시 이후 3년 만의 첫 페이스리프트로 여러 부분에서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예상과 달리 하이브리드는 없고 가성비와 부드러운 회전 질감을 앞세운 2.0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이 추가된다. 1.6 가솔린 터보 엔진 역시 개량을 거쳐 현행 코나와 같은 198마력으로 오르며 7단 건식 DCT 대신 8단 토크컨버터 자동변속기와 맞물린다.

새로운 변속기는 니로 풀체인지와 마찬가지로 기계식 변속 레버 대신 전자식 변속 다이얼로 제어하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또한 지원할 전망이다. 스티어링 휠에 신규 적용되는 패들 시프트는 사라진 기계식 변속 레버의 수동 모드를 대체한다. 디스플레이 두 개를 이은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또한 적용되며 각 화면 사이즈는 10.25인치 혹은 12.3인치가 될 전망이다. 센터 콘솔 암 레스트와 플로어 콘솔, 대시보드 또한 소소한 디자인 변화를 거친다.

BMW 신차 선보여
각종 부대 행사 다양

BMW 7시리즈 풀체인지

한편 BMW는 올 하반기 국내 출시 예정인 대형 세단 7시리즈 풀체인지와 대형 SUV X7 페이스리프트, 고성능 전기 SUV iX M60 등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미니와 롤스로이스는 현재 판매 중인 라인업을 전시한다.

완성차 전시 외에는 부산 모터쇼 사상 처음으로 개최되는 ‘올해의 자동차’ 시상식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볼거리를 더할 예정이다. 신차 시승 행사와 극소형 전기차 시승, 오프로드, 짐카나 체험 및 3륜 모터사이클 체험 행사 열린다. 레이싱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e스포츠 대회도 열리며 저녁에는 비어 페스타 축제도 펼쳐진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금주 BEST 인기글

  • 1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