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의 박스형 경차
레이를 개조해 만든
나 홀로 캠핑카 로디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지난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확산되기 시작했던 코로나19는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어마어마한 영향을 미쳤다. 이로 인해 자동차 업계에도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했는데, 캠핑, 차박 등의 야외 활동이 증가하면서 해당 활동에 적합한 차종들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한 것이다.

그중엔 기아의 박스형 경형 차량인 레이가 있다. 차체 크기가 작지만 웬만한 SUV 차량 못지않은 실내 주거 공간을 자랑하는 레이. 해당 특징을 기반으로 레이를 캠핑, 차박 등에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어나게 됐고, 아예 레이를 캠핑카로 개조해 정식으로 유통하는 업체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레이로 만든 캠핑카
그 이름은 로디

더 카라반 / 레이 기반 캠핑카 로디

캠핑카로 개조되어 판매되는 레이들. 이번 시간에는 그중 로디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로디는 카라반테일이란 업체에서 2020년 3월에 출시를 한 레이 기반 캠핑카로, 캠핑카 전문 업체에서 따로 개조를 진행한 후 용도를 변경해 판매하는 차량으로 알려져 있다.

레이를 기반으로 한 차량이지만, 주목적이 캠핑, 차박이다 보니 세부적인 부분에서 크고 작은 변화를 이뤄냈다. 먼저 기본 시트 대신 평탄화가 가능한 로디 전용 가변 시트가 탑재된다. 또한 특정 사양에는 시동을 꺼도 난방을 할 수 있는 무시동 히터, 주행 중 충전이 가능한 전기 시스템이 탑재된다.

캠핑 옵션도 풍부해
나 홀로 캠핑족들에 딱

더 카라반 / 레이 기반 캠핑카 로디

2022년 기준, 로디 홈페이지에 명시된 로디의 사양은 크게 로디 마루와 로디 프리미엄으로 구분된다. 두 사양 모두 레이 1.0 가솔린 밴 스탠더드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되며, 로디 마루의 경우 평상형 플로어, 인조가죽 콘솔박스, 실내 하단 수납장이 기본 적용된다. 캠핑과 차박에 필요한 최소한의 옵션만이 적용된 사양이라 생각하면 되겠다.

반면 로디 프리미엄에는 상당한 양의 옵션이 포함된다. 로디 마루에 적용되는 옵션 외에도 가구 모듈, 라이트닝 패키지, 220V 콘센트, 인버터, 인버터 전용 콘센트, AC 충전기, 주행용 충전기, 카펫, 무시동 히터, 15.6인치 TV와 모니터 암, 18L 정수탱크, 싱크대와 수전이 적용된다.

생각보다 더 다양한
레이 기반 캠핑카들

렉스온카라반 / 레이 기반 캠핑카 레니 300

로디 외에도 레이를 개조한 캠핑카들이 있다. 가장 유명한 로디를 포함해 레니 300, 레비, 반디 역시 레이를 기반으로 개조한 캠핑카다. 어느 차량이 더 낫다고 말을 할 순 없지만, 차량 별로 포함된 옵션, 가격 등이 전부 다르니,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가 있다면 충분한 비교가 필요할 것이다.

나 홀로 캠핑족들에게 딱 맞는 캠핑카, 로디. 해당 차량에 국내 네티즌들이 보인 반응은 어떨까? 국내 네티즌들은 “진짜 귀엽게 생겼네”, “레이라서 가능한 거다 저건”, “레이가 실내 공간이 엄청나게 크긴 하지”, “가격이 조금 비싸긴 하다”, “구매하는 건 그렇고, 대여해서 이용하는 게 더 좋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2
+1
4
+1
1
+1
4
+1
0

2 COMMENTS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