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에 올라온
황당한 펀딩
네티즌들도 어이없어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와디즈는 많은 사람이 자기 아이디어가 반영된 유, 무형의 제품에 대한 펀딩을 모집, 달성했을 경우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수많은 스타트업, 중소규모의 브랜드들이 이곳에서 발전 가능성을 찾곤 하지만, 누군가는 이곳에서 허위 장사의 기회를 엿보기도 한다.

최근 와디즈에서 유행하고 있는 한 기능성 냉각수 첨가제가 자동차 커뮤니티들에서 반응이 뜨겁다. 물론 당연히 부정적으로. 과연 어떻게 된 일인지 빠르게 살펴보도록 하자.

주장하는 효과가 너무 좋아서
이걸 안 사면 바보가 되는 것 같다

와디즈 / 펀딩이 진행 중인 첨가제
와디즈 / 판매자가 주장하는 해당 첨가제의 기능

판매자가 올린 첨가제의 성능은 다음과 같다. 먼저 연비와 출력이 향상되며, 주행 중 진동과 소음이 감소, 배출되는 매연도 감소한다. 참고로 매연 시연 사진에는 밑에 물기가 떨어져 있는 것으로 보아 수증기로 예상된다.

심지어는 냉각수와 전혀 상관이 없는 에어컨, 히터 코어의 공기까지 정화한다고. 또한 소음과 엔진 때, 카본까지 예방해주는 제품이라는 것이 해당 업체의 주장이다. 당연히 모두가 아는 사실이겠지만, 공기 정화나 실린더에 영향을 주는 것은 냉각수가 새고 있다는 것이고, 우리는 이것을 자동차가 ‘고장 난 것‘이라고 부르기로 했다.

이게 말이 되나
자동차판 무안단물?

와디즈 / 지나친 성능에 의문을 제기한 네티즌에게 ‘공부를 하세요’를 시전한 판매 업체
모 고발 유튜버 캡쳐 / 와디즈의 위험성에 대해 지적, 고발하는 한 유명 고발 유튜버의 영상

해당 업체는 이러한 파격적인 상품에 대해 의문을 품는 일부 네티즌의 질문에도 건성으로 대답했으며, ‘모르면 공부해라’라는 투로 답변했다. 제품 판매를 위한 펀딩을 진행하면서 잠재적 고객에게도 저러한 답변을 보내는 것을 보아, 이들이 정말로 자신들의 상품을 팔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지 의문스럽다.

사실 플랫폼인 와디즈부터 과거부터 말이 많았다. 독립운동 정신을 담은 시계라면서 사실은 중국의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그대로 파는 등, 이러한 사태를 와디즈 운영팀에서도 제대로 막지 못했다는 평을 들으면서 신뢰도가 급격히 추락했다. 이번 사건에 대한 반응 중 ‘와디즈가 와디즈 했다‘라는 말이 나오는 것도 이러한 배경 때문이다.

네티즌들 비웃음
현재 프로젝트 중단 상태

와디즈 / 와디즈 신뢰안전팀의 공지사항
FM 코리아 캡쳐 / 해당 글에 대한 커뮤니티의 반응

현재 해당 제품은 펀딩에 참여한 사람들과 커뮤니티를 통해 유입된 네티즌들 사이의 설전, 그리고 제품의 성능에 대한 의문과 비판이 쏟아져나왔다. 이에 와디즈 신뢰안전팀이 해당 상품을 검증하기 위해 현재는 펀딩이 중지된 상태라고.

네티즌들은 해당 사건에 대해 대체로 어이가 없으며, 그래서 웃긴다는 반응이다. 특히나 공감이 가는 댓글이 있었는데, ‘이 정도면 사기를 친 놈도 나쁘지만, 당한 사람도 알만하다’라는 반응이었다. 에디터 역시 너무 자연스럽게 말도 안 되는 설명을 늘어놓는 것을 보며 자신의 상식에 대해 의문을 표하지 않을 수 없었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3
+1
1
+1
0
+1
0
+1
0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