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콘텐츠로 인기
대세 개그맨 김해준
그가 운용하는 SUV는

MBC ‘나 혼자 산다’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1987년생, 올해로 36세의 방송인 김해준은 예명이긴 하지만 본인의 이름보다 ‘최준’이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진 대세 개그맨이다. 콧소리 가득 담아 내뱉는 오글거리는 멘트와 뻔뻔함이 매력 포인트로 작용한 카페 사장 최준 캐릭터는 ‘준며들다’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며 그를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했다.

최준 외에도 쿨제이, 조정구 등 피식대학 채널의 여러 세계관에서 다양한 부캐로 활약 중인 김해준은, 본캐로도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그리고 지난 5일 방영된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 김해준의 자동차가 공개되었는데, 어떤 모델이었을까?

기안과의 여행길 함께한
김해준의 차는 스포티지

MBC ‘나 혼자 산다’
MBC ‘나 혼자 산다’

지난 5일 방영된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 공개된 김해준의 자동차는 기아 스포티지이다. 이번 회차에서 김해준은 기안84와 함께 삼척 바다로 여행을 떠났는데, 그의 SUV를 직접 몰고 기안84를 데리러 갔다.

기안84는, 스무 살 때 친구들과 놀러 가는 기분이라며, “이 차도 네 차 같지가 않고 아버지 차 빌려온 것 같다”라며 설레는 기분을 표현했다. 둘은 서로를 섹시하다고 칭찬하며 브로맨스 케미를 보여줬는데, 김해준은 드라이브를 하면서도 최준의 노래를 들으며 자기애 넘치는 부캐의 정체성을 이어갔다.

‘망둑어’ 4세대 스포티지
의외의 판매량 기록했다

기아 스포티지는 1993년 출시하여 29년째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는 준중형 SUV로, 현대 투싼과 형제이자 경쟁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모델이다. 김해준의 스포티지는 2015년부터 2021년까지 생산된 4세대 올 뉴 스포티지로 N2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국내에서는 2.0, 1.6 디젤과 2.0 가솔린 모델로 판매되었던 4세대 스포티지는 2.0 디젤 기준 2,194~3,058만 원의 가격대를 보였으며, 평균 15km/L의 연비 성능을 가졌다. 치켜 올라간 헤드램프 때문에 디자인은 호불호가 꽤 갈렸지만, 준수한 실적을 기록했고 현재 중고차 시장에서는 1,300~1,800만 원의 가격대에 거래되고 있다.

“진지하게 너무 웃겨”
네티즌들의 반응은

유튜브 ‘김해준’ / 화면 캡쳐
MBC ‘나 혼자 산다’

한편, 김해준과 기안84의 삼척 드라이브를 지켜본 네티즌들은, “둘이 너무 잘 어울린다”, “코드가 잘 맞는 친구를 사회에서 우연히 만난 느낌”, “서로에게 완전 취했네”, “보는 내내 웃었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해준은 과거 하나캐피탈에서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 ‘차슐랭’에 차차박사로 출연하며 자동차에 대한 애정을 자랑했다. 작년에만 20개의 광고에 출연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펀카로는 어떤 차량을 운용하고 있을지 궁금하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1
+1
2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