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하는 차박
쓰레기 문제 심각해
각종 진상들 많아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캠핑 성지’라 불리는 성지들이 캠핑족, 차박족들의 무분별한 쓰레기 투기로 큰 피해를 입고 있다. 실제로 캠핑족들이 자주 방문하는 지역의 주민들은 “식자재를 싸 들고 와서 지역경제에는 도움이 안 되고 환경만 훼손한다”라며 강한 불만을 터뜨리기도 했다.

해당 지역 공무원 역시 “주말이 지나면 수거차 2대 분량의 쓰레기가 나온다”라며 “환경미화원 2명이 반나절을 매달려도 처리하기 어려울 정도”라고 말했다. 계곡 같은 경우에는 삼겹살을 굽거나 라면을 끓여 먹은 후 기름과 국물을 계곡에 버리고 가는 경우도 있어 수질오염까지 걱정해야 하는 상황.

현수막까지
만든 주민들

연합뉴스
연합뉴스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의 주민들은 아예 현수막까지 만들었다. 주민들은 취사, 캠핑, 갓길 주차 등을 자제해 달라는 안내와 함께 “개 망신을 당할 각오로 주차 및 차박 낚시를 하세요”라는 문구가 담긴 현수막을 걸어 놓았다.

이에 대해 궁평리 어촌계장은 한 매체에 “방문객들이 전망이 좋은 진입로나 길목에 캠핑카를 세우고 텐트를 쳐 주민들과 다툼이 심한 데다 여기저기 버리고 가는 쓰레기도 주민들이 치우지 않으면 악취가 나 힘들다”라고 전했다.

주차장에서 고기 먹다
멈춤턱 태우기도

중부뉴스
연합뉴스

경기도 안산에서는 항구 주차장에서 불을 피워 고기를 구워 먹다가 차량 멈춤턱을 태운 차박족이 논란이 된 바 있다. 지난달 보배드림 인스타그램에는 “대부도 탄도항 주차장에서 어떤 사람들이 장작으로 풀 피워 고기를 먹다 구조물을 태웠다”라며 “방화 측면이 있으니 경찰이 CCTV로 범인을 잡아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공기된 사진에는 장작, 고기판 등이 바닥에 버려져 있었는데, 차량 멈춤턱 역시 불에 타 녹은 흔적이 그대로 남아 있었다.

진상 차박족
네티즌 반응

보배드림 인스타그램
연합뉴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개념 없는 캠핑족들 때문에 다른 사람들까지 욕을 먹는거다” “놀러오는 사람 중에 쓰레기 제대로 치우는 사람 본 적 없음” “진짜 민폐네, 저러고 싶을까”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민폐 차박족들이 늘어나자 지자체에서는 아예 야영, 취사 금지구역으로 지정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강원도 양양군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남대천 일부 구간을 금지구역으로 지정했으며, 정선군 역시 일부 지역의 차량 진입을 통제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7
+1
13
+1
3
+1
90
+1
12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96 전체 댓글

  1. 이제는 갈데가 없습니다.백리터 쓰레기 봉투 가져가두 감당이 안됩니다.음식물 쓰레기 청정계곡에 버리는 백패커도 있습니다.진짜 욕나옵니다.

  2. 차박 하는 저 인간들은 본인들은 모른다는것이 문제 쓰레기는 처 나왔는데 버린 뇬늠들이 없다는 거야 그리고 오히려 지들이 버려 놓구선 이 신문 기사 보면서 다른 차박 하는사람 욕을 처 한다는거야 지금 이 나라는 비상식이 상식을 이기는 세상이 되었다는…

  3. 우리나라 사람보다 한국에 체류하는 중국인들이 선두주자죠.
    세계어디든 차이나인들 몇몇 보인다 싮으면 금방 늘어나고…거리는 완존 걸인촌되어 쓰레기로 덮여버려요. 한국사람은 많이 좋아졌어요.

  4. 저런 몰상식한… 인간이라고 하기도 아깝다.
    자기들 집에도 저런 쓰레기 인가?
    저런 사람들 때문에 물 난리에 대처를 못하는거 아닌가?
    초.중.고.대 나와도 기초 기본을 못배웠보네!ㅉㅉㅉ
    애들이 뭘 배우겠냐! 양심도 없고 미덕도없고 도덕적인것도없고 그냥 아무것도 없겠네….환경 문제를 저런 사람들이 만들지..정말 안타깝다.
    사람으로 태어났으면 사람답게 살아야지 짐승도 저정도는 아니겠다.

  5. 사람은 아이,유아라는 표현을 쓰는데 비해 동물에게는 새끼라는 표현을 쓴다. 사람의 범주를 벗어난다면 그 생명체는 새끼가 되는거다. 동물새끼 주제에 사람이 하는 캠핑을 하니 저건 새끼가 맞지. 한심한 새끼들

  6. 진짜 인간 쓰레기들..’.
    저런것들이 무슨 인간이라고 대우를 해줘…당장 손목아지 잘라버려야지..’지ㅡ구에서 인간만 사라지면 된다니까…

  7. 이래서 점점 갈데가 없어진다는..차박은 안하지만 가끔 낚시하러 갈 때가 있는데 앞으로는 낚시도 아무데서나 못하게 생겼네요. 본인들것만 딱 치워도 문제 없는건데 말이죠.
    꼭 차박러들뿐 아니라 산속 깊은데 낚시하러가거나 계곡 놀러가도 어쩜 그렇게 쓰레기들이 많은지. 다들 어떻게 알고 그 구석구석을 다 들어가 더럽히는지 모르겠어요 ㅋㅋ
    그래도 돌아오면서 내가 버린쓰레기 말고도 놀았던자리랑 주변 정리 하고 오는 사람들도 있으니 다 나쁘게만 보지 말아주시길..저 현수막은 진짜 아닌듯합니다. 차라리 조용히 요금을 부과 하시는게 나을듯해요.

  8. 쓰레기들은 본인들 안방에 버려야지 왜 남의동네에다 버려 오염시킬려면 본인들안방에 오염시켜야지 입장바꿔 생각해봐라 인간쓰레기들아 짱개들은 더 지저분해 더더더……더더더…..

  9. 에라 병신같은 캠핑족들아..니들은 캠핑족이 아닌 민폐족들이다..니들 조상까지 다 병신들이네..니들 낳고 미역국 쳐드시고 존나 좋아했을텐데..빙신들 지들 후예들이 저 좇같은 짓거리로 욕처먹고 있으니..ㅋㅋ

  10. 솔직히 토배기들 한철 이라고 바가지 가격아니면
    힘들게 바리바리 안싸오고 지역에서 사면된다
    비싼거 안사주니깐 이제와서 태클이네 물론 쓰레기는 장소에 잘 버려야지

  11. 캠핑을 아무데서 하나?캠핑 허가난데 가서해야지?그돈도 아까우면 방구석에서 하든가…개념없는것들 진짜 답없네.환경오염 등등은 생각 1도안하냐?

  12. 농어촌 가서 보셔요 강한 햇빛에 그늘 한점 없는곳 에서 땀흘려가서 일하는데 도움 주지 못할망정 제발 방해좀 하지마셔요 부탁드립니다

  13. 이게 대한민국 현실이고 숨겨진 민낯이고 종특이지. 중궈랑
    매너 더러운걸로는 1,2위를 다투지. 그리고 관광지가서 시끄럽게 떠드는걸로도 중궈 다음으로 2위. 이러면서 중궈 욕하는 꼴보면 웃김. 중궈가 짜장면이면 대한민국은 짜파게티다. ㅋㅋㅋ

  14. 좀 ㅅㅂ 하지마라면 하지마라 니 새끼들이 잘보고배우것다 개념없는 인간들아
    그리고 지쿠터좀 가게앞에 대지마 확 ㅅㅂ 불질러버릴라

  15. 야영지 주변에 감시 카메라를 달아서 쓰레기 무단투기 차량에게 과태료 처분을 내리면 어떨까?
    몰론 그걸 감시하려면 인력을 또 고용해야 하는 부담감이 있으나 그렇게라도 하지않으면 차박족들의 쓰레기 투기 문제는 영원히 해결되지 않을 걸로 보인다.
    차박족들의 양심과 매너에 호소하기엔 한계가 있고 수가구폐(誰家狗吠)일 뿐이다.
    중국인들만 탓할 거 없다.
    이 나라 인간들도 기실 그들보다 나을 게 하나없는 비매너,몰양심,비도덕적 삼류 쓰레기 인간들임에 다를바 없다…

  16. 각 8도 지방단체는 캠핑장및
    야영지에 캠핑차 못들어오개아예막아버려라 저것들 먹을거싸가지고 와서 지역경제도움도 안되고 쓰레기만 늘어난다

  17. 무식한 무개념 인간들!!!
    지들 집앞에 버 난리를 치면 또 ㅈㄹ들 하겠지!
    국개의원들은 저런 무개냠 단속할 법안하나 발의 못하고… ㅉㅉ
    우리나라 유명 관광지 주민들은 무슨죄! 다 싸잡아 쓰레기통에 쳐넣고 싶다!

  18. 미쳤나?
    개념없는 캠핑족을 뭐라해야지
    가만있는 사람을 왜 욕하는지
    막상 앞에서는 찍소리도 못할넘이 익명으로 숨어서 멍멍이소리 하는구나
    너같은 놈들땜에 나라가 발전을 못한다
    모지리야

  19. 어릴때부터 철저한 환경교육이 절대 필요하다 라는 것을 보여주는 예 다! 자기들이 버린 오물을 정수해서
    또 먹는다는것을. 모르는 안타까운 무지들이다!!
    무거운 처벌이 필요하다!!

  20. 최소한의 해결책 :
    동네에서 좀 과다한 입장료 책정하여
    청소인력 고용해 청소하면
    일자리 창출될 듯합니다~!!!
    입장료 덤~~~뿍 받아 성과급도 주고 하세요~~~~

  21. 진짜 우리나라 사람들 단체로 머리에 총 맞고 있는게 캠핑족들이 개념없이 더럽히고 간건데 좀만 뭐하면 정치랑 연관 지으면서 윤석열이랑 이재명 때문이라고 싸우는 이유가 뭐냐? 여기서 정치 이야기하는 사람들 대체 나이를 얼마나 잡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상관도 없는거에 정치 이야기 하지 좀 마세요

  22. 저런 사람들때문에 싸잡아 욕먹네요
    내 쓰레기는 가져가는사람 주위 청소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니 사람 잘 뽑아야 하겠지요.
    알면서도 뽑은 사람이 바보겠죠

  23. 바가지 씌우는 상인들도, 무개념 차박족들도 같이 욕먹어야지. 바가지 상인들 때문이라며 무개념 차박족들 옹호하는 사람은 뭡니까?
    세상에 상인과 차박족 2부류 밖에 없어요?

  24. 뭐 하나 좋다하면 우르르~~~~~~ 너도 나도 우르르~~~~~~~~~~~~~~~
    자신의 행동을 제발 잘 ㅡ 살피고 행동하시고 자녀들도 잘 가르치소서.

  25. 전곡항과 궁평항 유명하죠.
    뭔 대책이 나오긴 해야 합니다.
    공중화장실이 동남아 화장실 같아요..
    평일은 그런데로 쓸만한데. 휴일날은.. 답이 없어요

  26. 첫번째사진기장칠암인데여기원래보트있었는데어느순간보트가안보이네보트있을때아무말안하더니무단으로점거했는데주민보트인가뭐지

  27. 궁평항 가다보면 도로가에 차박하는 사람들 너무많아 돈내고 캠핑장가라 아니면 방콕하던지 민폐 대마왕 카라반 캠핑카들아 알박기하는 캠퍼들 반성 하고

  28. 개돼지 한국인들 ㅋㅋㅋㅋ
    짱개들 욕하지마라 다를거 하나도 없네뭐ㅋㅋㅋ
    대한민국 좋아하시네 노개념 쓰레기 시민의식
    중국의 속국 소국 한국

  29. 거 쓰레기 싸갖고 자기 집에 갖고가서 버리는게 그렇게 어려운가? 상식밖의 사람이 아직 너무도 많군.
    하긴 길거리에서 담배피우는 사람, 차 안에서 담배 피우는-사람들 대부분도 꽁초를 길걸에 아무렇지도 않게 버리지.
    낯두껍고 뻔뻔한 사람들이 문제다. 대통렁부터 윤핵관 인물들도 이런 부류…
    멀었다. 대한민국.

  30. 거 쓰레기 싸갖고 자기 집에 갖고가서 버리는게 그렇게 어려운가? 상식밖의 사람이 아직 너무도 많군.
    하긴 길거리에서 담배피우는 사람, 차 안에서 담배 피우는-사람들 대부분도 꽁초를 길걸에 아무렇지도 않게 버리지.
    낯두껍고 뻔뻔한 사람들이 문제다. 대통렁부터 윤핵관 인물들도 이런 부류…
    멀었다. 대한민국.

  31. 아직 멀었다 대한민국.
    지 쓰레기 자기 집에 싸갖고 가서 버리는게 뭐가 그리 어려울까? 국물요리는 피하거나 싹 다 마시는 센스가 있거나..
    특히 라면. 물과 스프를 적게 넣고 남김없이 먹는 매너가 필요하다.
    낯두껍고 뻔뻔한 사람들. 이들의 공통점이 지극히 이기적이라는데 있다. 특히 길거리에서, 차안에서 담배피우는 사람대다수가 꽁초를 길거리에 투기하고 아무렇지도 않은 듯 가버린다.
    이런 사람들이나- 자박쓰레기 무단투기하는 사람들이 같은 부류.

  32. 아직 멀었다 대한민국.
    지 쓰레기 자기 집에 싸갖고 가서 버리는게 뭐가 그리 어려울까? 국물요리는 피하거나 싹 다 마시는 센스가 있거나..
    특히 라면. 물과 스프를 적게 넣고 남김없이 먹는 매너가 필요하다.
    낯두껍고 뻔뻔한 사람들. 이들의 공통점이 지극히 이기적이라는데 있다. 특히 길거리에서, 차안에서 담배피우는 사람대다수가 꽁초를 길거리에 투기하고 아무렇지도 않은 듯 가버린다.
    이런 사람들이나- 자박쓰레기 무단투기하는 사람들이 같은 부류.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