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토레스
초기 결함 보고
무상수리 통지

네이버 카페 ‘남자들의 자동차’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쌍용차가 그 어느 때보다 바쁜 요즘이다. KG그룹과 인수합병이 확정되며 경영 정상화를 위해 할 일이 많은 가운데 토레스가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계약 6만 대를 돌파하며 평택 공장은 상시 풀가동 중이다. 한편 토레스를 구매해 운행하던 차주들이 품질 결함을 경험했다는 글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다.

누수 문제부터 각종 센서 작동 이상,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결함 등 그 종류도 다양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으며 일부 결함에 대한 임시 조치 방법도 공유되는 상황이다. 이에 쌍용차는 올해 7월 5일에서 8월 22일 사이 생산된 토레스 총 4,893대를 대상으로 일부 결함에 대한 무상수리를 진행하겠다고 25일 밝히고 해당 차주를 대상으로 통지문을 발송했다.

후방 카메라, 전방 센서
도어 누수 문제 개선

쌍용차 무상수리 통지서
후방 카메라 가이드라인 비뚤어짐 / YouTube ‘아잇튜브’

이번 토레스 무상수리를 통해 후방 카메라 주차 가이드라인 기울어짐 현상과 전방에 장애물이 없음에도 경고음이 울리는 전방 센서에 대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실시된다. 폭우 시 도어에 누수가 발생하거나 문을 열었을 때 도어 상단에 고여 있던 빗물이 실내로 쏟아지는 현상도 웨더 스트립에 패드를 추가해 개선할 방침이다.

토레스 동호회 등 관련 커뮤니티에 따르면 이번 무상수리 내용 외에도 현재까지 후방 카메라와 후방 센서가 한 템포 늦게 켜지거나 작동 중 끊김 현상이 발생하는가 하면 간헐적으로 후측방 사각지대 경고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통풍시트 송풍관 문제로 통풍시트를 켜도 시원해지지 않는 문제와 오르막길 주행 시 뒷유리 워셔액이 새어 나오는 문제도 일부 차량에서 확인됐다.

오는 10월 추가 개선
내년엔 미러링 지원

토레스 전방 센서 / 네이버 카페 ‘남자들의 자동차’
토레스 도어 누수 / 네이버 카페 ‘토레스 패밀리’

또한 통합 디스플레이에서 에어컨 온도 표시가 사라지기도 했으며 블루투스로 휴대폰 연결 시 전화, 음악, 내비게이션 등 소리가 나지 않는 현상도 발생해 문제 파악 중이다. 목적지를 즐겨찾기 설정했을 때 내비게이션이 갑자기 작동을 멈추거나 재부팅을 반복하는 현상의 경우 차량 배터리 분리 후 초기화하는 임시방편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내비게이션 검색 오류 현상은 통신 서버 불량으로 확인되어 쌍용차 측이 해결 중에 있다. 나머지 결함에 대해서도 대책이 준비되는 대로 추가 무상 수리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오는 10월에는 내비게이션 해상도 개선을 거쳐 디스플레이 전체를 쓸 수 있게 되고 내년 상반기에는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 스마트폰 유선 미러링 기능이 추가된다.

발 빠른 대처 칭찬
“이해할 수 있어”

에어컨 온도 표시 사라짐 현상 / YouTube ‘라희아빠 즐거운 가족여행LaHeeStory’
뒷유리 워셔액 누수 현상 / YouTube ‘아잇튜브’

제조사를 불문하고 신차 출시 초기에는 개발 당시 인지하지 못한 품질 결함이 발생할 수 있다. 토레스의 경우 자잘한 결함이 다수 발생했으나 안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정도는 아니라는 점에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할 수 있겠다. 중요한 건 제조사 측의 사후 대응이다. 쌍용차는 토레스의 결함을 인정하고 관련 데이터가 축적되는 대로 해결책을 마련해 무상수리에 나서는 등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네티즌들은 “고객 잘못이라 우기는 어느 회사랑 확실히 비교되네”, “수타페랑 대응 수준이 다르다”, “기계도 사람이 만드는 건데 고장이나 오류 생길 수 있죠. 빠른 대응 좋네요”, “요즘 쌍용 많이 달라졌다”, “이런 대처라면 잠시 불편하더라도 이해하고 탈 수 있다”며 쌍용차의 결함 대처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리콜을 해야지 무상수리로 될 일인가”, “설계 결함이야 생길 수 있다 쳐도 출고 전에 검수는 확실히 할 수 있는 거 아닌가요” 등의 지적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4
+1
1
+1
8
+1
9
+1
4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47 전체 댓글

  1. 잔고장은 공장에서 나오는 거니까 다 있죠.
    큰 고장이나 불량은 아닌거 같아서 다행이네요.
    관심있게 보고 있는데 몇개월 더 기다려보고 예약해야겠네요.

  2. 쌍용차가 좋은신 분들은 쌍용차 타는것이고 현기차 좋아 하시는분들은 현기차 타면됩니다.
    내 생각을 강요하시는듯 댓글 올리는분들은 올바른 표현은 아닌듯 하네요

  3. 쌍용차가 좋은신 분들은 쌍용차 타는것이고 현기차 좋아 하시는분들은 현기차 타면됩니다.
    내 생각을 강요하시는듯 댓글 올리는분들은 올바른 표현은 아닌듯 하네요

  4. ㅋㅋㅋ현기차새끼들 엔진결함부터 문제가 한둘이 아니고만 개 똥차 끌고 다니면서 결함좀 터졌다고 이때다 싶어 달려드노 ㅋㅋㅋㅋ진짜 개븅신같다….지금까지 엔진결함 없다는 사실만으로 니네가 깔게 못되요 호구색히들아ㅋㅋ 목숨걸고 타는 새끼들이 ㅋㅋㅋ더뒤쟈나가봐야 정신차리지

  5. 완벽한차 있어쒼가요?
    부족한게 있으면 대처해서 수리해 줄겁니다
    쌍용 생산직 직원들 살겠다구 직원들 휴가도 반납하구 노력하는데~ 뭐 이런걸 가지구~ 문제가 있으면 어찌 대처 하는지 보시구 힘나는 글 올려주세요

  6. 흉기는 내연기관 결합 투성이라면서
    그거에 비하면 새발의 피아닌가?
    엔진오일 누유는 솔직히 아니잖아
    그래도 쌍용은 누유는 없잖아

  7. 현대차나 쌍용차나 개떡같이 만드는건 똑같구만
    그럼 무슨차를 사야되나 이거 원참 결함나오니까 무상수리로 무마하려는 저 쯧쯧쯧~

  8. 기아 쏘렌토MQ4 22년에 출고 되자마자 앞유리 쪽에서 물이 새어서 이래저래 거의 한달간 사용도 못했었고 (렌트비용은 그대로 본인 부담) 또 쏘랜토도 리콜 대상 차량으로 곤란함을 두번째 겪었고 겪은 분들도 있었을 텐데…현대기아는 이런 기사 배포 못하게 막음질하고 쌍용은 어쩔수 없이 막음질 못해 이렇게 나쁜 회사 취급 받는게…아쉽네요
    쌍용 힘내세요

  9. 당연한거 아닌가 ㅋㅋ 나도 토레스 살꺼지만, 쌍용이 완벽할거라는 생각은 안한다. 현기도 저런거 많다. 쌍용은 더 많을뿐. 원래 쌍용은 감수하고 사는거야 ㅡㅡ

  10. 쌍용차 결함 얘기하는 데 현기는 왜 소환되는건지? 현기에 대해 뭐 콤플렉스 있나? 현기 비판은 현기차 기사에 달면 되지. 왜 쌍용차에 문제 있다고 하면 현기로 물타기를 하려하는 건가? 현기가 잘못하고 뻘짓하니 쌍용도 해도 된다는 얘긴가? 현기가 잘하건 잘못하건 쌍용은 쌍용대로 잘하면 되는거다. 쌍용이 메인 주제인 글에 자꾸 왜 다른 회사 얘기를 하는가? 쌍용 영맨여러분 착각들 하지 마쇼. 소비자들은 지갑을 열때 당신들 생각보다 객관적입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