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떠난 20대 여성
지게차 운전사로 일하는 중
그녀가 받는 월급 액수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만 18세부터 30세까지의 청년을 대상으로 정해진 국가에서 1년 동안 자유롭게 거주하며 취업, 여행 등의 기회가 주어지는 ‘워킹홀리데이’ 비자. 해외에서 돈을 벌며 외국어까지 배울 수 있는 ‘워킹홀리데이’를 목표로 하는 청년들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호주에서 지게차 운전사로 일하고 있는 20세 여성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해 6월 유튜브 채널 ‘Dianry_다이앤리’에는 20살의 나이로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떠난 윤다영의 이야기가 전해졌다. 직접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윤다영은 “어릴 때부터 내가 공부하고 싶은 게 있으면 원할 때, 원하는 나라에서 하겠다는 생각이 있었다”라며 워킹홀리데이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43만 원 들여
지게차 자격증 땄다

Youtube ‘Dianry_다이앤리’
Youtube ‘Dianry_다이앤리’

영상에 따르면 윤다영은 레스토랑과 같은 서비스 직종을 알아보던 중 우연히 지게차 기사로 일하는 여성의 영상을 보게 됐고, 그 모습에 반해 곧바로 지게차 자격증 학원에 등록해 2주 동안 43만 원의 돈을 들여 지게차 자격증을 취득했다.

지게차가 있는 농장 인부로 취업한 윤다영은 그곳에서 경력을 쌓았고, 이후 현재 일하고 있는 지게차 회사에 취업했다.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근무한다는 윤다영은 “여성 지게차 운전사로 지내는 것에 만족한다”라며 “물론 하루 12시간을 온전히 근무하기는 절대 쉽지 않다”라고 말했다.

그녀가 받는 월급은
700만원

Youtube ‘Dianry_다이앤리’

하루 12시간을 근무하는 윤다영의 월급은 700만 원이 넘는다. 이에 대해 그녀는 “호주 직장에서는 급여를 빼놓고 말할 수 없다”라며 “회사와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시급이 높고 출퇴근 및 오버타임, 주말 수당까지 정확하게 체크된다”라고 전했다.

호주에서 지게차 운전사로 근무하는 윤다영을 본 누리꾼들은 “어린 나이에 자기 길을 결정하고 그대로 나아가는 게 대단하다” “근무 시간 힘들어 보이는데 본인이 만족한다니 다행이네” “어린 나이에 돈 많이 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한편, 온라인 쇼핑과 택배 배송이 활성화되면서 지게차 운전기사를 찾는 곳이 많아지고 있다. 현재 한국의 지게차 운전기사의 평균적인 연봉은 3,000만 원에서 4,500만 원 정도로 알려져 있으며, 지게차 운전사가 되기 위해서는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나누어져 있는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1
+1
54
+1
26
+1
11
+1
17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54 전체 댓글

  1. 우리나라보단 처우가 좋다 이거겠죠?
    들리는 얘기로는
    안전에 대해서도 더 신경을 쓴다더군요
    그리고
    직업에 귀천을 두지 않는 게 좋아요..

    • 호주 물가 알기나 하셔?
      한국도 집값 올라서 월세가 많이 나가는데 방세만 빼면 호주 물가 한국 70 % 밖에 안 된다네.
      시드니 거주 할배

      • 시드니 25년 거주 하고 있는 사람인데요..
        월세가 대부분을 차지 하는데 그걸 빼면 어떻게 함..?
        주에 500~550 지역차 마다 있겠지만 하면 월에 2000~3000
        인데. 월에 7000 번다하면 세금 내고 하면 집값으로만 반이 나가는데.. 거기에 공과금 + 생활비 하면 많이 안남음. 어디 시드니 시골에 사심??

  2. 댓길 보니까? 요즘 애들 더이상 하네요 ? 직업에는 귀천 없다 생존 하기 위해서 열심히 사는게 중요 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호주가 한국보다 모든면에서 앞서 있다는것임 ㅡ 결론 사람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ㅡ 인성이 중요함

  3. 대학 나왔답시고 대기업 아니면 취업안하고 방구석에서 나라세금 부모 등골빼먹는것보다 훨씬 좋아보이네.젊은 사람들 보고 배워라.

  4. 07년도 워홀로 호주 2년산 사람입니다.대단한건 맞는데 거기 3D돈 잘쳐줍니다. 근데 농장주변에 아무것도 없어요. 울월스나 콜스같은 마켓정도?당시 저도 8시간일하며 월 400~500벌었는데 다시하고싶진 않네요.ㅎ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