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자동차 연구 활성화
애플카에 높은 기대감 보여
이를 증명하는 설문조사 결과

Vanarama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미래자동차 관련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안전성 문제로 아직은 미완이라는 지적을 피할 수 없지만, 세계 각국에서 완전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을 위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 중이며 중국에서는 운전대가 없는 차량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그리고, 미래자동차 중 가장 큰 관심을 받는 것이 바로 애플카이다. 지난 2014년부터 ‘타이탄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비밀리에 개발되고 있는 애플카는 세계적으로 널리 보급된 iOS를 바탕으로 엄청난 파급력을 행사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애플카의 인기를 대변하는 설문조사 결과가 공개되었다.

자동차 브랜드 설문조사 진행
테슬라도 제치고 3위에 올라

Vanarama
Vanarama

미국 소재의 글로벌 마케팅 기업 ‘Strategic Vision’은 약 30년 동안 신차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선호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조사 대상에는 미국 현지 시장에 출시하지 않은 브랜드도 포함되는데, 올해 조사에서는 차량이 생산되지도 않은 애플카가 이름을 올렸다.

약 20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선호도 조사에서, 45개 이상의 브랜드 중 애플카는 무려 3위에 이름을 올렸다. 1위인 도요타와 2위 혼다의 뒤를 이은 애플카는, 26%의 응답자가 구매를 확실히 고려하겠다고 답했고, 이는 4위와 5위를 각각 기록한 포드와 테슬라보다 약 5% 높은 수치이다.

모빌리티 시장 잠식할까
업계의 대비가 필요할지도

The Apple Car AVA
The Apple One

이번 조사 결과를 통해 알렉산더 에드워즈 Strategic Vision CEO는, “애플의 브랜드 인지도와 명성은 자동차 업계를 위협할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더해, 테슬라 소유주의 50% 이상이 애플카 구매를 고려할 것으로 내다보며 모든 완성차기업이 애플카에 대비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실제로, 애플카는 이동 수단을 넘어서 다양한 첨단 기술을 적용해 여태껏 경험해볼 수 없었던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는데, 테슬라의 혁신처럼 시장을 잠식할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 우세하다. 하지만 조사에서 약 34%의 응답자가 애플카가 어떤 제품인지 모르겠다고 대답해, 차량 상세가 드러난 후 경쟁력 추이를 지켜봐야 한다는 견해도 있었다.

“얼른 출시해보세요”
네티즌들의 반응은

Vanarama
Vanarama

한편, 출시도 안 한 애플카가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3위를 기록했다는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도요타가 1위인 사실이 더 충격적이다”, “애플카… 나오긴 하는 거냐?”, “뭐 얼마나 대단할지 모르겠다”, “일단 차부터 뽑고 얘기하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아이폰을 통해 혁신을 일으켰던 애플이, IoT를 기반으로 초연결시대 자동차 분야를 잠식할 수 있을지에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허황과 과장으로 장식된 소문에 그칠 것이라는 의견을 내비치기도 하는데, 테슬라에 일격을 당한 완성차업계의 대비가 따른다면 큰 임팩트를 주지 못할 수도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1
+1
2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4 전체 댓글

    • 김현일씨 글을쓸때 생각이란걸 안합니까?
      이건 반박을할수도 없네요.
      반박에 가치조차 없는글입니다.
      그냥 전기차 10대중 한대는 큰화제위험이있고 그확율이 60 프로이상이라고 소설을쓰는게 김현일씨의 성의없는 글보다 현실적입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