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주차구역 불법주차
신고당한 차주가 남긴 글
심지어 현수막도 걸었다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아파트 주변 장애인 주차구역에 주차했다가 과태료를 처분받은 입주민이 아파트 단지 커뮤니티에 글을 올렸다. 어떤 내용이었을까?

지난 7월 천안의 한 아파트 단지 커뮤니티에는 “입주민들 참 무섭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에게 큰 화제가 됐다. 글을 올린 A씨는 “1단지 상가 쪽 인포메이션 바로 옆(장애인 주차구역)에 5분 정도 주차하고 슈퍼 갔다 왔는데 누군가가 사진 찍어서 동남 구청에 신고했다”라고 전했다.

국민신문고 신고당한
차주가 올린 글

연합뉴스
매일경제,뉴스1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로 과태료 10만 원을 처분 받았다는 A씨. 그는 “평상시 장애인 주차구역에 절대 주차 안 하는데 그날 너무 잠깐이라 딱 5분 정도 주차해놨다”라며 “그걸 바로 사진 찍어서 신고하다니. 세상에 할 일 없는 분들 많은가보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입주민들, 혹여 급하시더라도 절대 장애인 주차구역에 잠시라도 주차하지 마라”라며 “입주민 중에 파파라치가 있나 보다. 관리소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관리소가 한 게 아니라고 한다”라고 말했다.

황당해하는
네티즌 반응

연합뉴스
연합뉴스

해당 내용은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퍼졌는데, 해당 내용을 본 누리꾼들은 “5분이든 10분이든 주차하면 안되는 거 아닌가” “그게 뭐 자랑이라고 커뮤니티에 글까지 올렸나” “세상엔 특이한 사람 정말 많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최근 충청남도 논산에서는 빌라의 장애인주차구역에 주차했다가 과태료를 낸 차주가 해당 빌라 주차장 벽면에 “국민신문고에 사진 찍어 올린 OOO 벼락 맞아 죽어라”라는 내용의 현수막을 걸어 논란이 됐다.

현수막까지
걸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해당 빌라 주인 역시 엘리베이터 옆에 “휴대폰으로 사진 찍어 올리는 모습은 CCTV로 지켜보고 있다. 불편하면 전화해서 차량을 이동해달라 요청하면 된다. 당신의 마음은 곧 당신의 인간성이다”라는 공지를 올리기도 했는데, 이에 신고자는 한 커뮤니티에 “이게 맞는 말인가. 무서워서 신고 못하겠다. 장애인석에 주차해놓고 그걸 신고한 주민을 협박했다”라며 “주인은 현수막을 떼기는커녕 CCTV로 지켜본다는 공지문을 올렸는데 너무 어이가 없다”라고 말했다.

도로교통법규에 따르면 장애인주차구역에 일반 차량이 주차했을 경우 과태료 10만 원이 부과되며, 만약 해당 위치에 물건을 쌓거나 통행로를 가로막는 등의 주차 방해 행위를 했을 경우에는 과태료 50만 원이 부과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4
+1
12
+1
38
+1
7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84 전체 댓글

  1. 장애인 주차구역에 건강한 사람이 잠깐 주차했다가 그 잠깐으로 인해 정말 급한 장애인분께서 주차 못해 겪을 불편은 생각해봤냐? 양심터진놈들 개많누 ㅅㅂ 그걸 사진 찍어 국민신문고에 올렸다고 CCTV로 협박하질 않나 구청에 신고했다고 찡찡대질 읺나…징징대기전에 터진 인성 좀 봉합해와라

  2. 세상이 험하다보니
    이젠 자기 잘못을 남에게 떠넘기는것들도
    참 많네요
    저러고도 살고싶을까
    저런것들은 신삼청교육대같은곳에
    끌고가서 세상이 만만하지않다는걸보여줘야합니다

  3. 주차면이 적어서 램프공간에도 주차할구역이 없는데
    장애인차량은 장애인주차구역 비워두고 멀쩡한 일반인
    주차면에 주차하는경우가
    허다한데 이럴땐 어떡해야
    하는겨

  4. 그냥 장애인 주차할수있게 놔두세요 장애인이 일반주차공간에 주차했다고 나무라는분도 첨 딱한분이네요 장애인이라고 꼭 장애인지정 주차장에 주차 하는건 아니지요 나중에라도 몸이 불편한분 요긴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그냥 두새요 무슨 이유가 그리 많아요 미국에는 백화점같은 큰 몰에는 오히려 장애인 자리가 많운곳도 있어요 이것가지고 불평하는것 못보았어요

  5. 주차하고 불편하면 빼달라라고 하라니 ㅋ 자신의 집앞입구를 막고서는 그런 애기도 가능하다라면 그렇게할게요. 이제 이해좀 되시나;;; 뭐 슈퍼갔다올시간 한 10분정도니 기다릴수있지 집안에서…전화하면 바로 빼드릴건데 왜 신고하셨어라고 하면? 당신은 뭐라고 할지부튜 야기를 해뷰셔야할듯. 같은 기분이 아닐련지 잠시 기달려주시지 뭘 그렇게까지 하셨어요라고하면.. 미안하다고 사과를 받을사람들이네요.

  6. 응당 장애인이 아니면 잠시라도 주차하면 안돼지요?
    신고한 사람을 잘못됐다고하면 당신은 철면피인동시에 무지렁이일수밖에.

  7. 여기서 반드시 알아야 할 것!
    장애인 주차 구역에 주차한 차량 가운데 동그랗고 노란색 장애인 스티커거 있어도 장애인이 동승하지 않았으면 불법이다. 이때 신고하려면 동영상이 좋다. 솔직히 장래인 주차구역에 주차한 차량 90%이상이 장애인이 동승하지 않는다. 그러니 다들 저런 차량을 보묜 반드시 신고해라.
    그리고 동그랗고 흰색 스티커는 장애인이 직접 운전한다는 것으로 청각장애인 운전자가 있으니 겉모습만 보고 장애인이 아니라고 오해할 수 있으니 주의!

  8. 장애인 주차장에 길게 주차한것도 아니라 잠깐주차하는게 무죄라면 니 딸년 강간범이 사정까지 한게 아니라 한번 넣었다 빼는거라면 무죄겠네

    • 동감합니다. 멀쩡한 장애인 딱지를 붙인 사람의 차량은 언제나 비어있어 아무리 늦게 귀가해도 지정 주차공간이 준비되어 있거든요. 철저 단속이 요구됩니다.

  9. cctv가 지켜보겠지만 경찰 미동행이면 못보는데 보여주면 경비아저씨를 신고하면 되는거고 에초에 하면 안되는 것을 당당하게 하려는게…

  10. 본인이 귀찮아서 지정주차구역 안가고 거기다가 놓은거면서.아파트 경비해본 사람으로써 전화 하면 뺄꺼에요. 하고 안 빼는 경우 허다함.그냥 저러거는 신고 때리는게.정답

  11. 우리나라는 장애인주차장이 너무많다고생각함.
    장애인이 차량소유한대수를 전국민차량소유의
    1/N로 계산해서 장애인 주차장을 만들어야한다고 생각함. 현재 장애인 주차장이 남아돌아간다고 느낌.

  12. 1분이든ㆍ5분이든 정차하면 안됨ㆍ기본임 ㆍ파파가있든 없든 자기가잘못한거는 잘못한것이다ㆍ그것도 정차한 꼬라지보소~~ 뭘 잘했다고 글을 올리까?

  13. 정말 부끄러움이 뭔지 모르는듯.
    뭘 잘했다고 올렸을까?
    CCTV까지 확인할 정도면
    장애인들의 편의를 먼저 생각해야 되는것 아닌가?
    정 주차하고 싶으면 하나 부러뜨리고 대든지.

  14. 법규는 중요 하다공동체 약속이다
    왜 남을 욕하는가
    나도 어기면 받아야 되는거고 누구나 법규를 따라야한다
    땅떵어리도 좁은나라에서 내 혼자 편하자고 괜찬겠지
    남피해 주는 행동 그만합시다
    해도됨 벌금내쇼 암말 하지 마쇼

  15. 벌칙금 너무 적다!!이러니 경각심을 가지겠는가!!평생에 딱!!한번 장애인주차 지정석에 5분 이라는 변명!!평생에 딱!!한번 처음으로 사람 죽였으니 봐 주세요!!와 크게 다를게 없다!!!

  16. 국가에국격 인간에인격 그렇게 다 유두리 없다 잠깐인데 뭐어때? 라는마인드면 남의돈 만원 듸리고 뺐으면어때? 셋지기좀 하면어때 법치국가에 법은 왜있냐? 웃두리있게 적당히살지 ㅋㅋ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