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까지 4년이나 남았는데… 벌써 초도 물량 완판됐다는 이 차, 무엇일까?

0
10516

볼보 EV 브랜드 ‘폴스타’
2026년 출시할 신차
최근 사전 계약 완판

폴스타 O2 콘셉트카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본래 볼보 전문 모터스포츠 엔지니어링 업체였던 ‘폴스타‘는 볼보에 인수되어 고성능 브랜드로 거듭났다가 지난 2017년부터 독자 전기차 브랜드로 분사됐다. 이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폴스타 1’을 출시해 존재를 알렸고 작년에는 국내 전기차 시장에도 진출해 첫 순수 전기차 폴스타 2를 출시하는 등 한국에서도 인지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폴스타가 완성차 업계의 통상적인 관행과는 다른 행보를 보여 화제다. 2026년에 양산할 계획으로 아직 개발이 한창인 신차의 사전 계약을 최근 실시했는데 1주일 만에 한정 수량이 완판된 것이다. 업계에 따르면 폴스타는 지난 8월 말 개최된 페블 비치 자동차 전시회에서 전기 로드스터 콘셉트카 ‘폴스타 O2’를 공개했다.

폴스타 6 한정판
2억 7천만 원부터

폴스타 O2 콘셉트카
폴스타 O2 콘셉트카

폴스타 O2는 2026년 출시할 전기 컨버터블 ‘폴스타 6’의 전신이다. 콘셉트카를 통해 양산형 디자인을 어느 정도 예측할 수도 있겠지만 최종 디자인은 신차가 출시 시점에서 공개되는 법이다. 그런데 폴스타는 여기서 전례 없는 초강수를 뒀다. 아직 최종 디자인은커녕 개발이 한창인 폴스타 6의 사전 계약을 벌써 접수한 것이다. ‘폴스타 6 LA 콘셉트 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500대 한정 물량이 배정되었고 사전 계약 1주일 만에 완판되었다.

업계는 이러한 쾌거에 적지 않은 충격을 받은 모습이다. 국산차를 예로 가정하자면 제네시스가 전기 쿠페 콘셉트가 ‘엑스 스피디움’을 공개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양산차를 4년 뒤에 출시하겠다고 밝히며 사전 계약에 돌입한 셈이다. 더구나 폴스타 6는 시작가가 20만 달러(약 2억 7,746만 원)이며 계약금만 해도 2만 5천 달러(약 3,467만 원)로 웬만한 중형 세단 값에 달해 더욱 의미가 크다.

슈퍼카급 퍼포먼스
친환경성도 우수

폴스타 O2 콘셉트카
폴스타 O2 콘셉트카 운전석

물론 폴스타 6 사전계약 고객들이 콘셉트카의 디자인만 보고 계약서에 서명한 건 아니다. 폴스타 6에는 최고출력 884마력, 91.8kgf.m를 발휘하는 듀얼 모터가 탑재되며 0-100km/h 3.2초, 최고속도 250km/h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와 더불어 LA 콘셉트 에디션 500대 물량에는 고유 번호는 물론이며 콘셉트카와 동일한 스카이 블루 외장 색상과 밝은 가죽 인테리어, 한정판 전용 프론트 윙 엠블럼, 21인치 휠 등 특별 사양이 적용된다.

볼보의 자회사답게 지속 가능성도 챙겼다. 차량에 사용된 후 남은 알루미늄은 등급별로 분류해 그다음 생산 차량에 재활용하는 라벨링 정책을 시행해 자원 순환률을 개선했다. 내장재와 인테리어 부품 또한 복합재 사용을 피하고 열가소성 플라스틱 등 재활용률이 우수한 단일 소재를 사용한다. 실내 가죽 또한 엄격한 동물 보호 기준이 적용되었다.

국내 물량 10대 확보
9월 26일 계약 개시

폴스타 1
폴스타 2 / 네이버 카페 ‘남자들의 자동차’

500대 한정 물량이 사전 계약 당시 완판되었으나 이 중 10대는 폴스타 코리아가 확보했다. 한국 소비자들도 주문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지난 6일 폴스타 코리아에 따르면 오는 26일부터 폴스타 한국 홈페이지에서 폴스타 6 LA 콘셉트 에디션을 주문할 수 있다. 주요 언론에 따르면 폴스타 코리아 관계자는 “폴스타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반영, 초도 한정판을 한국 시장에도 소개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물량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네티즌들은 “역시 가격은 문제가 아니다”, “콘셉트카가 이 정도 디자인이면 양산형도 충분히 이쁘게 나올 듯”, “전기차 컨버터블은 진짜 몇 없던데 그래서 이렇게 빨리 완판된 건가”, “소리도 거의 안 나는 전기차 뚜껑 따고 달리면 어떤 느낌일까”, “단일 기어라 최고 속도는 EV6 GT랑 비슷하게 나오겠네”, “한국 물량 10대라면 이것도 순식간에 매진될 듯”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