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면 일단 피하자, 우연이라도 마주치기 싫다는 사고 유발 자동차 3종

-

만나면 일단 피하자
사고 유발로 유명한
비상식적인 자동차들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운전하다 보면 언제 어디서 위험한 상황을 마주할지 모른다. 이 때문에 우리는 항상 방어운전을 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상식적이지 못한 자동차를 만나게 된다면 이야기는 또 달라진다.

상식적이지 못한 자동차? 과연 어떤 차량을 말하는 것일까? 어떤 차량이든 확실한 사실 한 가지는 아무래도 해당 차량으로 인해 사고가 유발될 확률이 매우 높다는 점이다. 이번 시간에는 사고 방지를 위해서라도 만나면 꼭 피해야 한다는 상식적이지 못한 자동차, 3종에 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한다.

제발 불 좀 켜세요
안 보이는 스텔스 차량

상식적이지 못한 자동차, 그 첫 번째는 바로 스텔스 차량이다. 스텔스 차량은 야간에 라이트를 켜지 않은 채로 주행하는 차량을 뜻한다. 스텔스 차량은 주변 운전자들 시각에 인지되지 않을 가능성이 큰데, 이 때문에 “도로 위 저승사자”라고 불리며 위험한 사고를 유발하는 대표적인 차량으로 꼽힌다.

사실 스텔스 차량은 법에 저촉되는 차량이다. 야간에 라이트를 켜지 않다가 단속이 될 경우, 도로교통법 제37조 제1항에 해당해 2만 원의 범칙금이 부과된다. 다만 범칙금 액수도 적고 무엇보다 벌점이 부과되지 않아 운전자들 대다수가 큰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 문제점이 있다. 스텔스 차량을 만나면 우선 속도를 줄여 최대한의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경적이나 비상등 등으로 경고를 해주는 것이 좋다.

당신은 불 좀 끄세요
눈뽕주의 상향등 차량

상식적이지 못한 자동차, 그 두 번째는 상향등 차량이다. 상향등 차량은 야간에 하향등 대신 상향등을 켠 채로 주행을 하는 차량을 뜻한다. 야간에 하향등 대신 상향등을 켜게 되면 앞차는 물론 맞은편 운전자에게 과도한 눈부심을 전달하게 된다. 이 눈부심으로 인해 순간적으로 시야를 잃어 사고가 나는 것.

상향등 차량이 전달하는 눈부심으로 인해 대형 교통사고를 겪었다는 경험담,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이런 상향등 차량을 도로 위에서 만나면 어떻게 해야 할까? 사실 피해 가는 방법 외에는 별다른 뾰족한 수가 없다. 혹시라도 상향등 차량을 만나게 됐다면 눈이 부시지 않도록 해당 차량을 피해 가자.

짐이 너무 많은데요?
적재 과다 화물차

상식적이지 못한 자동차, 그 세 번째는 바로 적재 과다 화물차다. 적재 과다 화물차는 이름 그대로 허용 범위, 즉 현행 도로교통법상의 한계치를 넘겨 짐을 적재한 화물차를 뜻한다. 고속도로 위를 달리다 보면 심심치 않게 만나는 차량이기도 하다. 모두가 이미 알고 있겠지만 해당 차량은 굉장히 위험하다.

해당 차량이 위험한 이유는 바로 적재물 낙하사고 때문이다. 낙하한 적재물은 화물차 뒤편으로 오는 차들에 심각한 손상은 물론 운전자의 목숨까지 앗아간다. 만약 여러분들이 도로 위에서 적재 과다 화물차를 만나게 됐다면, 곧바로 차선을 변경하고 안전거리를 확보·유지해 낙하사고를 방지해야 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금주 BEST 인기글

  • 1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