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살 돈으로도 충분히 살 수 있다는 벤츠 차량, 드디어 공개됐다

-

메르세데스-벤츠
A, B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마지막 소형차 라인업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해치백 페이스리프트 / 사진 = YouTube “Nick O’Leary”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폭스바겐은 ‘접근 가능한 프리미엄’을 지향하며 국내에 엔트리급 모델을 저렴한 가격에 들여오고 있다. 반대로 메르세데스-벤츠는 고민 끝에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제고 차원에서 소형차 라인업을 단종시키기로 했다.

벤츠는 지난 5일(현지 시각) A클래스와 B클래스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다. 두 차종은 이번 페이스리프트가 마지막이며 모델 수명이 다하는 대로 단종, 더 이상 후속 모델은 나오지 않을 전망이다. 벤츠의 마지막 소형차에는 어떤 사양이 탑재될까?

소소한 디자인, 사양 변화
마일드 하이브리드 적용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해치백 페이스리프트 / 사진 = YouTube “Nick O’Leary”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세단 페이스리프트 / 사진 = YouTube “Nick O’Leary”
메르세데스-벤ㅊ B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인테리어 / 사진 = “Netcarshow.com”

페이스리프트된 A, B클래스의 외관 변화는 구형과 직접 대조하지 않는 이상 알아보기 어렵다.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작은 삼각별 패턴이 추가되었으며 내부 그래픽이 변경된 LED 램프류와 새로운 휠이 탑재됐다. 실내에는 D컷 스티어링 휠과 터빈 디자인 송풍구가 적용됐다.

디지털 계기판은 7인치 사이즈가 기본 사양이지만 옵션 선택 시 센터 디스플레이와 동일한 10.25인치로 커진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최신 MBUX로 변경되었으며 기존의 로터리 스위치가 제거되어 센터 콘솔 수납공간이 넓어졌다. 이외에도 벨트 구동형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포함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가솔린 모델에 탑재된다.

국내 출시 여부는 미정
2025년부터 C클래스가 막내

메르세데스-벤츠 B클래스 페이스리프트 / 사진 = YouTube “Carscoops”
메르세데스-벤츠 B클래스 페이스리프트 / 사진 = YouTube “Carscoops”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 사진 = 네이버 남차카페 ‘안양ll닉넴’님 제보

새로운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와 B클래스의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한국 시장은 벤츠 엔트리급 모델의 수요가 꾸준한 만큼 출시될 가능성이 클 것으로 업계는 예상하고 있다.

한편 A, B클래스 단종 후 CLA와 CLA 슈팅브레이크, GLA, GLB는 계속 판매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모델들은 현재의 MFA 플랫폼에서 벤츠가 조만간 도입할 MMA 아키텍처로 전환될 예정이다. 쿠페형 세단 및 SUV를 제외한 실질적인 막내 역할은 C클래스에 넘어갈 전망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금주 BEST 인기글

  • 1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