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심 싹 다 버리고 SUV 만들던 페라리, 결국 픽업트럭까지 손대기 시작했다?

-

최초의 SUV를 출시했던 페라리
이젠 픽업트럭에도 손을 댔다고?
푸로산게 픽업트럭, 정체가 뭘까?

슈퍼카 업계의 중심에 서있는 완성차 업체, 페라리. 페라리는 지난 9월, SUV 차량인 푸로산게를 공개한 바 있다. 푸로산게는 페라리에게 있어 두 가지 커다란 의의를 갖는데 하나는 페라리 브랜드 최초의 SUV 차량이라는 점이며, 다른 하나는 페라리 브랜드 최초의 양산형 4도어 차량이라는 점이다.

슈퍼카에 있어 특유의 고집을 부려왔던 페라리였기에, 전 세계 소비자들은 푸로산게의 출시를 두고 “페라리가 드디어 자존심을 꺾였다”라는 반응을 보였었다. 그런데 최근, 페라리가 푸로산게를 기반으로 한 픽업트럭까지 손대기 시작했다는 소식이 들려와 전 세계 소비자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SUV도 모자라서 픽업트럭까지 만드는 페라리? 도저히 상상하기 어려운 일이다. 해당 소문, 정말 사실일까?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푸로산게를 기반으로 한
페라리 픽업트럭 공개됐다?

사진 출처 = “Hotcars”
사진 출처 = “Hotcars”

페라리가 픽업트럭에도 손대기 시작했다는 소식은 한 장의 사진으로부터 시작됐다. 사진 속 차량은 앞서 언급했던 페라리 최초의 SUV, 푸로산게로 보인다. 그런데 차량의 측후면부를 보니 뭔가 이상하다. 트렁크가 있어야 할 공간에 트렁크 대신 픽업트럭 차량이 갖는 적재함이 자리하고 있다. 그렇다. 사진 속 차량이 바로 푸로산게를 기반으로 하는 픽업트럭인 것이다.

그렇다면 페라리가 SUV에 이어 픽업트럭까지 개발한다는 소식은 사실인 것일까? 물론 아니다. 페라리가 픽업트럭을, 그것도 푸로산게를 기반으로 한 픽업트럭을 만든다니 실소가 절로 나올 소리다. 그렇다면 사진 속 픽업트럭의 정체는 무엇인 걸까? 해당 차량의 정체는 바로 실제 차량이 아닌, 한 디지털 아티스트의 상상력을 기반으로 해 탄생한 가상의 자동차다.

픽업트럭 상징 요소들 갖춰
당장이라도 험지를 달릴 듯

사진 출처 = “Hotcars”
사진 출처 = “Hotcars”

해외의 유명 디지털 아티스트, 로스티스라브 프로코프는 페라리의 푸로산게를 기반으로 가상의 픽업트럭을 제작해냈다. 그 결과물이 바로 위 사진이었던 것. 로스티스라브는 푸로산게 픽업트럭을 제작한 배경에 대해서 “많은 완성차 업체가 하나의 플랫폼으로 SUV와 픽업트럭을 만들어낸다. 그렇다면 페라리가 픽업트럭을 만든다면 SUV 차량인 푸로산게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지 않을까? 이 생각에서 푸로산게 픽업트럭이 시작됐다”라고 설명했다.

사진 속 푸로산게 픽업트럭은 전체적으로 푸로산게와 유사한 실루엣을 보여주고 있다. 푸로산게와의 차이점으로는 기존 22~23인치 휠이 아닌 33인치 오프로드 전용 휠과 적재함, 리프트 키트, 롤케이지 등으로 확인됐다. 그래서일까? 당장이라도 거친 험지를 주파할 듯한 느낌이 아주 강하게 든

페라리가 픽업트럭이라니..
국내 네티즌들이 보인 반응

로스티스라브가 말한 것처럼, 실제로 많은 SUV와 픽업트럭이 같은 플랫폼을 통해 개발된다. 애초에 픽업트럭에서 파생된 차종이 SUV 이지 않은가? SUV와 픽업트럭이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예로는 쉐보레의 타호와 실버라도, 리비안의 R1S와 R1T, 현대차의 투싼과 싼타크루즈 등이 있다.

가상의 픽업트럭, 페라리 푸로산게 픽업트럭을 본 국내 네티즌들은 과연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 국내 네티즌들은 “와… 진짜 자동차인 줄 알았다”, “깜짝 놀랐다. 페라리가 픽업트럭이라니”, “신선하다”, “페라리가 픽업트럭이라니, 재밌지만 현실성이 없는 이야기다”, “원본이 예쁘니깐 픽업트럭도 예쁘다”, “진짜 있는 자동차라면 과연 얼마에 판매될까?”, “모르긴 몰라도 세상에서 가장 비싼 픽업트럭이 될 듯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금주 BEST 인기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금주 BEST 인기글

  • 1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