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반하장 판치는 도로
사고 유발하고 되레 항의
끝내 흉기 꺼내 들기까지

사진 출처 =
사진 출처 = “보배드림”

‘도둑이 도리어 몽둥이를 든다’라는 뜻의 ‘적반하장(賊反荷杖)‘은 요즘 가장 자주 접할 수 있는 사자성어가 아닐까 싶다. 실제로 죄를 저지른 사람이 되레 피해자에게 덤비는 일이 일상에서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 블랙박스 없이 다니는 차를 찾기 어려운 요즘은 도로에서 이러한 광경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최근에는 무지한 운전으로 사고를 낼 뻔한 상황에서 되레 상대 차량에 따지다 끝내는 흉기를 꺼내 든 사건이 블랙박스 영상을 통해 고스란히 공개되어 화제를 모은다. 지난 19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2차선 좌회전 후 도로 막은 뒤 빠루들고 위협’이라는 게시물이 올라와 네티즌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직진만 가능한 2차로
불법 좌회전 시도한 벤츠

해당 사건이 발생한 사거리 / 사진 출처 = 카카오 맵 로드뷰 캡처
해당 사건이 발생한 사거리 / 사진 출처 = 카카오 맵 로드뷰 캡처
사진 출처 =
사진 출처 = “보배드림”

작성자 A 씨는 사건 당일 1차로에서 직진을 앞두고 교차로 신호를 기다리고 있었다. 해당 도로는 1차로에서 직진 및 좌회전이 가능하지만 2차로에서는 직진만 가능했다. A 씨는 “초록 불로 바뀌어 출발하려는데 포터가 무리하게 끼어들길래 그냥 보내줬다”라며 글을 시작했다. “이후 1차로에서 직진하려는데 2차로 벤츠가 나란히 달리더라”라며 “옆을 한 번 봤더니 좌측 방향지시등을 켜고 있어서 설마 싶었다”라고 설명을 이어갔다.

불길한 예상은 들어맞았다. 벤츠 차량은 직진만 가능한 2차로에서 A 씨 차량을 좌측에 둔 상태로 불법 좌회전을 시도했다. 자칫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는 아찔한 상황이었지만 미리 대비하고 있었던 A 씨의 재빠른 대처로 사고를 아슬아슬하게 면할 수 있었다. 이후 벤츠 차량을 따라 좌회전한 A 씨는 벤츠 차량 운전자에 항의했지만 돌아온 답이 가관이었다.

뻔뻔한 벤츠 운전자
일행이었던 포터 차주

불법 좌회전 시도하는 벤츠 차량 / 사진 출처 =
불법 좌회전 시도하는 벤츠 차량 / 사진 출처 = “보배드림”
사진 출처 =
사진 출처 = “보배드림”

벤츠 운전자는 사과는커녕 “그쪽이 끼어들었지 않냐”라며 “2차로는 직진 차로”라는 A 씨의 설명에도 “나는 앞 차(포터) 가고 나서 좌회전하려고 했는데 그쪽이 끼어들었다”라며 우기기 시작했다. A 씨는 “직진 차로가 맞으니 가서 확인해 보시라”라고 거듭 설명했지만 벤츠 운전자는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태도를 보였다.

그러자 A 씨가 앞서 양보했던 포터 차량이 A 씨 차량 앞을 가로막았다. 벤츠 운전자의 일행이었던 포터 운전자는 차에서 내려 A 씨에게 다가오며 “뭐 하냐”라며 따져 묻기 시작했다. A 씨는 “(직진 가능한) 1차로에서 직진하려는데 벤츠가 2차로에서 (불법) 좌회전을 했다”라며 상황을 설명했지만 A 씨를 노려보던 포터 운전자는 삿대질하며 “뭐? 조용히 하고 갈 길 가라”라며 공격적인 태도를 보였다.

쇠지렛대 꺼내 위협했다
특수 협박으로 형사 입건

사진 출처 =
사진 출처 = “보배드림”
사진 출처 =
사진 출처 = “보배드림”

실랑이가 길어지자 포터 운전자는 차량 공구함에서 쇠지렛대를 꺼내 들고 A 씨를 향해 휘두르려는 동작을 취했다. 벤츠 차량 동승자가 이를 제지하며 결국 상황이 종료되었지만 위협의 목적이 명백한 행동이었다. A 씨는 “벤츠 아줌마의 연신 어이없어하는 표정과 친오빠로 보이는 포터 차주가 괘씸해서 영상을 올린다”라며 “영상은 경찰에 신고했고 형사과에 넘어갔으니 (포터 운전자가) 형사처분 받을 거라고 안내받았다”라고 덧붙였다.

네티즌들은 “특수협박으로 들어가겠네요”, “형사고발하고 합의금 두둑이 챙기세요”, “앞뒤 상황도 모르면서 저렇게 빠루부터 꺼내면 사회생활은 가능하냐”, “빠루 꺼내는 데 한참 걸린 거 보니 누군가 말려주길 기다렸나 보네“, “사이다 후기 기대합니다”, “포터 차주 시작부터 살벌하게 끼어들더니 역시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1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