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 브랜드 폐지한다는 벤츠
신형 전기차 테스트 포착됐다
바로 EQA 페이스리프트 모델

얼마 전 자사의 전기차 브랜드, ‘EQ’를 폐지하겠다고 선언해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됐던 메르세데스 벤츠(이하 벤츠). 최근 이들이 비밀리에 개발 중인 전기차 한 대가 포착되어 또 다른 화제를 낳고 있다고 한다. 포착된 전기차는 벤츠의 전기차 라인업 엔트리 모델, EQA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확인됐다.

생산을 시작한 지 1년이 조금 넘은 전기차, EQA. 벌써부터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개발 중이라니, 우리가 알던 벤츠가 맞나 싶다. 이번 시간에는 테스트 포착된 벤츠의 EQA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보고 기존 EQA 모델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확인해 보려 한다. 함께 확인해 보자.

EQA 페이스리프트 모델
변화의 정도 크지 않아

사진 출처 =
사진 출처 = “InsideEVs”

최근 북유럽 내 지명이 공개되지 않은 곳에서 벤츠의 신형 EQA가 테스트 중인 모습이 외신들에 포착됐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라 그런지 위장 정도는 전면부 램프, 그릴과 범퍼, 후면부 램프에 그치는 모습으로 확인됐다. 즉 큰 변화는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전면부을 보면 기존 EQA보다 더 깔끔한 스타일의 그릴과 범퍼가 채용됐음을 확인할 수 있다. 범퍼에 자리한 공기 흡입구는 그 크기가 더욱 커졌으며, 위치 또한 하단 방향으로 이동했다. 그릴 양옆으로는 새로운 형태의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전체적으로 더욱 깔끔한 인상을 주는 변화를 이뤄냈다 설명할 수 있겠다. 

다가오는 2024년에
유럽 시장 출시 예정

사진 출처 =
사진 출처 = “InsideEVs”

후면부 범퍼 역시 기존 EQA보다 더욱 간결해진 모양새다. 큰 변화는 보이지 않으며, 눈길을 끄는 부분은 단연 후미등 부분이다. 자세히 보면 후미등을 부분적으로 가리는 비닐 스티커가 붙어 있는데, 이를 통해 우리는 해당 차량이 최종 양산형 차량임을 예상할 수 있다.

그렇다면 EQA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과연 언제쯤 출시가 될까? 이를 두고는 많은 의견이 오고 가고 있지만, 대다수 업계 전문가들은 이번에 포착된 해당 차량이 2024 유럽 시장에서 우선적으로 출시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2024년은 앞서 벤츠가 EQ 브랜드를 폐지하고 새로운 브랜드로의 리빌딩을 선언한 해이기도 하다. 이에 극소수의 관계자들은 출시 시기에 따라 EQA가 아닌 다른 이름으로도 나올 수 있을 것이라 보고 있다.

국내 네티즌들 반응
중요한 건 역시 주행거리

사진 출처 =
사진 출처 = “InsideEVs”

벤츠가 준비하고 있는 EQA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국내 소비자들은 과연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 국내 네티즌들은 “그냥 EQA네?”, “드라마틱 하게 바뀌진 않는 듯”, “EQ 브랜드 폐지한다며.. EQA로 나오려나?”, “이름 바뀔 수도 있겠다”, “벤츠 전기차는 이상하게 정이 안 가네” 등 다양한 반응들을 보였다.

한 네티즌은 EQA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두고 “외관 디자인이 바뀌는 건 전기차 시대에서 큰 의미가 없다”라며 “제일 중요한 부분은 역시 주행거리다. 현행 EQA가 300km 초반의 주행 가능 거리를 갖고 있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신형 EQA는 이 부분을 위주로 개선을 이뤄내지 않았을까?”라는 의견을 전하기도 했다. 실제로 현행 EQA는 저렴한 가격표를 부착했음에도 불구, 306km라는 다소 충격적인 주행 가능 거리로 인해 상당히 저평가된 차량으로 잘 알려져 있다. 과연 EQA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어떤 변화점을 안고 우리에게 그 모습을 보일까?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