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록 세웠다는 쉐보레 콜로라도
국내 누적 판매량 1만 대 넘겼다
수입 픽업트럭으론 국내 최초인데
원래 인기가 많았나? 안 그랬는데?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미국 하면 떠오르는 차량이 무엇인가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질문에 대해 픽업트럭이라는 답을 내놓을 것이다실제로 픽업트럭은 미국 주행 환경에 적합한 요소들을 갖고 있어 오랜 시간 미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온 차량이다.

한국에서는 아직 픽업트럭의 입지가 넓지 않다하지만 최근 국내 시장 동향을 보면픽업트럭을 선택하는 국내 소비자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기도 하다국내 픽업트럭 시장 역시 더욱 커질 것이라 전망되고 있는 현시점에한 픽업트럭이 판매량으로 신기록을 세워 화제가 되고 있다.

누적 판매량 1만 대 달성한
쉐보레 콜로라도

신기록의 주인공은 바로 쉐보레의 콜로라도다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지난 7일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쉐보레 콜로라도는 올해 1, 347대가 신규 등록되며 총 1 168대의 판매량으로 국내 누적 판매량 1만 대를 넘어섰다고 한다.

이로써 쉐보레 콜로라도는 국내서 누적 판매량이 1만 대를 넘어선 최초의 수입 픽업트럭이란 영광을 차지하게 됐다또한 해당 차량은 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공개한 2021 베스트셀링카 순위에서도 픽업트럭 최초로 10위에 오르는 등국내 수입차 시장 속 다양한 성과들을 기록하고 있다.

쉐보레 콜로라도
어떤 차인지 알고 가자

쉐보레 콜로라도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넘어가겠다쉐보레 콜로라도는 국내에 2019 8월 출시됐다파워트레인은 3.6L V6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과 자동 8단 미션의 구성으로 최고출력 312마력과 최대토크 38kgm.f의 성능을 낸다.

차량의 길이는 5,395mm, 높이는 1,795mm, 너비와 휠베이스는 각각 1,885mm, 3,258mm로 차량 세그먼트는 준대형에 속한다콜로라도의 최대 견인 중량은 3,175kg로 픽업트럭 본연의 견인능력과 픽업의 본고장인 미국의 감성을 그대로 담아냈다 평가받는 차량이기도 하다.

출시 초기엔 인기 없었던
쉐보레 콜로라도

쉐보레 콜로라도가 국내에 첫 출시가 됐을 때경쟁구도에 놓여있던 차량으론 쌍용차의 렉스턴 스포츠가 있었다실제로 쌍용차 측에서 콜로라도의 출시 소식에 긴장을 많이 했다고 하는데출시 초기만 해도 사실 콜로라도는 지금과 같은 인기를 누리진 못했다.

출시 초기콜로라도의 인기가 좋지 못했던 이유가 무엇일까당시 콜로라도의 시작가는 3,855만 원으로 렉스턴 스포츠 대비 상당히 비싼 축에 속했다문제는 비싼 가격에도 불구옵션이 너무 부족했다는 점이다얼마나 부족했냐면 전 트림에 전동 접이식 사이드미러조차 없는 수준이었다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부족한 상품성 대폭 개선

본래 픽업트럭은 실용성을 중시하는 차량이다때문에 픽업트럭 본고장인 미국에선 옵션보다는 차량의 주행견인적재 성능에 집중한다하지만 이는 한국 소비자들의 선호도와 맞지 않는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시 한국 GM은 별다른 현지화 없이콜로라도를 판매한 것이다.

이런 이유들로 판매량이 저조했던 쉐보레 콜로라도하지만 2020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되면서 상황이 변하기 시작했다쉐보레에서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기존 콜로라도의 부족했던 옵션들을 채운 것이다하지만 이때도 렉스턴 스포츠 대비 비싸다는 평가는 여전한 상황이었다.

다른 수입 픽업트럭 대비
저렴한 차량 가격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된 이후쉐보레 콜로라도를 둘러싼 상황들이 또 한 번  급변하기 시작했다바로 포드와 지프가 각각 자사의 픽업트럭 차량인 레인저와 글래디에이터를 한국 시장에 출시한 것이다.

문제는 두 차량의 가격이었. 포드 레인저의 경우 시작가가 4,990 원이었으며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시작가가 무려 6,990만 원이었다덕분에 쉐보레 콜로라도는 국내 소비자에게 가성비 수입 픽업트럭으로 최고의 선택지가 됐다이후 콜로라도의 판매량은 꾸준하게 상승현재까지 이르게 된 것이다.

국내 자동차 시장 속 픽업트럭의 입지는 앞으로도 점점 커질 전망이다국내 업체가 생산하는 픽업트럭으로 쌍용차의 렉스턴 스포츠가 유일한 상황인 만큼국내 픽업트럭 시장의 성장은 다양한 수입 픽업트럭으로 이뤄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에 쉐보레 콜로라도는 유리한 고지에 먼저 올랐다고 볼 수 있겠다이제 국내에는 GMC가 대형 픽업트럭시에라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또 향후전 세계에서 극찬을 받은 픽업트럭 전기차량들도 국내에 들어올 예정이다국내 픽업트럭 시장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성장이 될지 기대되지 않는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