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 논란 후 재기 성공한 슈
출시 1주 만에 5만 포를 완판
“해냈다” 사업 성과에 감격

S.E.S. 출신 슈(유수영)가 과거 도박 논란을 딛고 새로운 사업으로 성공을 거두며 주목받고 있다. 한때 법적 문제와 재정적 어려움을 겪었던 그는 최근 식물 기반 건강식품 사업에 뛰어들어 긍정적인 변화를 맞이했다.
슈는 지난 2월 18일 자신의 SNS를 통해 사업 시작을 알렸다. 그는 “저는 사실 채소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아는 분들은 몇 없지만, 채소에 대한 책을 번역·출간한 경험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생긴 뒤로 건강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되었고, 좋은 음식을 먹이려 노력해 왔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지인의 소개로 한 회사를 알게 되었고, 마데카솔의 원료인 병풀이라는 식물을 접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그 회사와 함께 병풀을 주원료로 한 건강식품 개발 및 투자에 참여할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후 3월 13일에는 제품 판매 성과를 전했다. 그는 “너무너무 기쁜 소식입니다. 어제 오후 1차 판매분이 모두 완판되었습니다. 출시한 지 일주일만입니다. 마지막 제품을 포장하고 나니 텅 빈 창고가 새삼 눈에 들어오네요. 뭔가 큰 미션을 잘 끝낸 느낌입니다”라며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약 6개월 만에 이룬 성과였다.
사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슈는 대부분의 시간을 천안 농장에서 보냈다. 그는 “병풀이라는 식물에 빠져 지낸 지 6개월이었습니다. 걱정도 됐지만 너무 행복한 날들이었습니다. 막판에는 천안에 거의 살다시피 하면서 농장과 사무실, 창고를 오갔습니다. 추운 날씨 속에서 식물을 살피고, 제품을 테스트하고, 홍보 자료를 제작하는 등 바쁘게 지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돌이켜 보면 지난 몇 년 동안 마냥 행복하지 않았던 것도 사실입니다. 항상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지만, 마음처럼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개발하고 출시하는 과정을 함께하면서 집중할 수 있는 무언가가 생긴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라며 자신의 변화된 마음가짐을 드러냈다.
슈의 이번 사업 성공은 과거 도박 논란으로 힘든 시기를 보냈던 그에게 큰 의미가 있다. 2016년 8월부터 2018년 5월까지 해외에서 도박을 한 혐의로 2019년 징역 6개월,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80시간을 선고받은 바 있다. 이후 도박 빚으로 인한 법적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고, 2020년 11월 최종 합의를 통해 사건을 마무리했다. 2022년에는 빚을 모두 청산했다고 밝히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고 있음을 알렸다.

당시 슈는 자신의 논란과 관련해 직접 사과하며, “나로 인해 속상했을 팬들과 국민 여러분에게 머리 숙여 사죄드립니다. 초심으로 돌아가 유수영으로서 열심히 살아가겠습니다”라고 다짐했다. 이후 방송에 출연해 힘들었던 시간을 고백하며 복귀를 시도했다.
한편, 도박 논란과 함께 슈에게 불거졌던 이혼설에 대해서도 직접 입장을 밝혔다. 그는 “내가 저지른 잘못에 대한 책임은 내가 져야 하는 것이고, 가족들에게 피해를 주고 싶지 않았다. 이혼설은 사실이 아니다. 잘 지내고 있다”라고 해명했다. 또한 “이제는 가족들을 지켜주고 싶고, 아이들을 보호하고 싶습니다. 나 홀로 이겨내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논란 이후 S.E.S. 멤버들과의 관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슈는 “예전에는 도박 문제에 대해 멤버들에게 말을 아예 하지 않았다. 그런데 바다 언니와 유진이가 계속 상의하라고 해서, 이제는 많이 얘기하려고 노력한다. 바다 언니는 내가 한 번이라도 연락을 받지 않으면 화를 낼 정도로 신경 써준다. 유진이도 힘을 많이 준다. 이런 것들이 너무나 고맙다”라고 밝혔다. 다만, S.E.S.로 다시 활동할 가능성에 대해서는 “내가 문제였던 만큼, 내가 잘해야 하고, 나만 잘하면 될 것 같다. 언제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있다”라고 조심스럽게 답했다.
슈는 이번 사업 성과에 대해 “식물을 단순히 좋아했던 저에게 건강식품을 만드는 과정은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정말 소중한 사람들을 위해 만든다고 생각하니 더 열정이 생겼고, 그 결과 출시 1주일 만에 5만 포가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드디어 해냈다’는 기분이 들었고, 너무나도 행복했습니다. 믿고 제품을 구매해 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립니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댓글0